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주택청약의 모든 것

[도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한국부동산원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경제불황과 부동산 시장의 불안정성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은 멀어져 가는 것만 같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그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희망적인 길이 있으니, 바로 주택청약이다! 하지만 청약도 공부가 필요하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주택청약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책이다. 주택청약의 역사부터 정의, 당첨까지의 과정까지 자세하게 알려 준다. 또한 주택의 종류와 주택 공급의 유형처럼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당첨자 선정 방식과 청약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 알아두면 좋은 팁들을 소개한다. 특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우리에게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청약홈 홈페이지는 어플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우리가 청약하려는 주택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는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제대로 이해하는 건 너무 중요하다. 이 책은 공고문의 구성과 공고문에서 우리가 확인해야 할 사항을 소개한다. 각 확인사항에는 별점을 매겨 독자에게 중요성을 강조한다. 나는 청약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고 공부를 시도한 적도 없어 공고문이 이렇게 중요한 존재인 줄은 몰랐다. 하지만 이런 내가 모집 공고문을 접했다면, 분명 지레 겁 먹고 창을 닫았을 지도 모른다. 나처럼 모집 공고문의 분량과 빽빽한 내용, 낯선 용어에 압도당해 내용 이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은 공고문의 내용과 조항을 일상적이고 쉬운 말로 바꿔 설명해준다. 이것이 내가 이 책에 너무 만족하는 이유이다. 주택청약의 모든 것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끔 구성된 이 책을 주택청약을 공부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주저 없이 권하고 싶다.

주택청약통장을 최대한 빨리 만드는 것이 유리하다는 말을 줄곧 들어온 나는 주택청약에 대한 이해 없이 주변 이들의 말에 귀 기울였다. 청약통장을 빨리 만드는 게 유리하다는 건 백 번 맞는 말이다. 하지만 이 말만으로는 청약에 대한 이해가 한참 부족하다. 생각보다 청약으로 내 집을 마련하는 과정은 복잡했다. 각 유형에 맞는 신청 조건도 까다로웠다. 그리고 우리가 눈여겨 보고 주의해야 할 사항들도 많았다. 이처럼 복잡한 주택 청약 도중에 부적격 되지 않고 무사히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청약에 대한 내용 숙지는 필수이다. 이 책이 청약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모두의 행운을 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