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4

[도서]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4

단꿈아이 글/스튜디오 담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늘 믿고 보는 #역사만화 #설민석 #삼국지대모험 4권 나왔다길래 바로 겟!

요즘 #문해력 이 대두되면서 다시 #어린이교양 필독서로 #어린이고전 읽기의 중요성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고전'이라는 말을 들으면 왠지 어려운 사자소학이나 사서삼경처럼 현실과 동떨어진 내용의 한자어가 가득한 지루한 책이 자꾸 연상이 되는데요.

처음부터 어려운 책으로 시작하지 말고, 재미와 지혜를 함께 전달해 주는 어린이필독서 #삼국지 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117.JPG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128.JPG

예로부터 #삼국지 를 읽지 않은 사람과 삶을 논하지 말라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삼국지에는 부모와 자식, 형제들과의 관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친구와의 우정 등 우리가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대부분의 사건들이 등장하고, 여러 어려움이 닥쳤을 때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제공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평생에 걸쳐서 읽어야 하는 고전 #필독서 가 아닐까 싶어요!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082.JPG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083.JPG

어느덧 4권까지 출간된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은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에 등장하는 알라딘과 데이지의 손녀인 마람카가 베르샤 왕국의 황제 아자드에게 천일야화처럼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주겠다면서 삼국지를 읊어주면서 액자식 구성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079.JPG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080.JPG

 

4권은 어린 시절의 원소와 #조조 의 이야기로 시작을 하는데 조조가 원소와 함께 젊은 시절 남의 결혼식에서 신부를 보쌈하다 원소가 동물을 잡으려고 파놓은 구덩이에 빠져서 조조의 재치로 탈출하는 이야기는 읽었는데 사냥에서 노루를 미끼로 늑대 사냥하는 이야기는 처음이라 저도 재밌게 읽어봤네요!

온갖 말썽을 피우면서 지내던 조조는 관상가에게서 '치세에는 능신이지만 난세에는 간웅이다.'라는 말을 듣고 역사에 길이 남을 간웅이 되겠다고 외치죠~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085.JPG

후에 낙양 북쪽의 경비를 담당하는 관직인 낙양 북부위로 임명된 조조는 십상시 중 한 명의 작은아버지를 법대로 처분하면서 이름을 날리기 시작하고, 그의 인기 때문에 십상시들도 함부로 그를 처분할 수 없어서 오히려 현을 다스리는 책임자인 현령으로까지 임명이 되었다고 해요.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088.JPG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091.JPG

 

조조의 영웅됨을 알려준 후 다시 3권 이야기에 이어서 황건적을 토벌하러 간 유비 삼 형제와 의용군의 이야기로 돌아오는데요.

스승 노식의 조언대로 황건적의 무리를 쫓아서 영천으로 지원을 가던 중 조조를 만나게 되죠.

서로 한눈에 영웅 됨을 눈여겨보고 특히 조조는 유비 뒤에서 무시무시한 기운을 내뿜던 관우를 기억하게 되는데요.

조조가 이미 영천에서 만 명의 황건적을 물리치고 돌아가는 길이라고 하여 다시 스승 노식을 찾아 광종으로 돌아갔으나 모함을 받아 노식은 수도로 압송되죠!

유비는 스승의 조언에 따라 주 중 장군을 도우러 가다 위험에 빠진 동탁을 만나게 돼서 그를 구해주지만 동탁은 유비 삼 형제가 별다른 관직을 갖고 있지 않다면서 무시해요.

동탁이 이끄는 관군 진영에서 벗어나 유비 삼 형제는 중랑장 주준 장군을 만나게 되고 자각의 동생인 장보가 황건적을 이들로 쳐들어온다는 이야기에 다음날 황건적이 진을 치고 있는 산자락으로 향하는데요.

그곳에서 장보의 요술에 휘말려 후퇴하죠~

인간이 아닌 무시무시한 귀신과의 싸움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상의하는 도중 덕구와 상구 형제가 황건적이 부리는 요술을 해결하기 위한 비법을 가져오면서 이야기가 끝이 나는데요!!

정사와 <삼국지연의>에 모두 등장하지 않는 상상 속의 캐릭터 덕구와 상구 형제가 도대체 어떤 비법을 가져왔을지 궁금해지네요~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094.JPG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098.JPG

특별히 여기까지의 이야기만 본다면 다양한 삼국지 관련 역사만화와 소설과 뭐가 다를까 생각할 수 있는데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은 판타지 코믹스로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를 바탕으로 상상력을 더해서 전체 흐름은 같지만 새로운 등장인물을 통해서 재밌게 창작했기 때문에 번역본과는 또 다른 느낌의 학습만화로 받아들일 수 있어요.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099.JPG

또 권말 역사 정보를 통해서 실제 인물과 사건에 대한 사진과 지도 자료를 통해서 배경지식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고, <정사 삼국지>와 <삼국지연의> 그리고 이 책을 간략하게 비교한 표를 통해서 어떤 것이 사실이고 어디서부터 허구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어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이 읽어도 재밌게 읽히는 듯싶네요.

특히 이번 4권에서는 조조의 어린 시절과 영웅 됨을 엿볼 수 있는 일화가 2/3를 차지하다 보니 권말부록에서도 조조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실렸는데 궁금하신 분은 바로 책으로 고고씽!!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137.JPG

설민석,삼국지대모험,어린이필독서,역사만화IMG_0100.JPG

참, 초판 한정으로 새로운 등장인물인 조조 엽서가 삽지되어 나가는데요.

조조 엽서를 보면 설쌤 앱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아바타카드(조조)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코드가 실려 있어요~

똘망군은 이미 3권 구매할 때 설쌤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유비와 관우,장비 스페셜아바타카드를 득템했는데요~

이번에 조조 아바타까지 얻고 나니 그간 오로지 관우 바라기였던 똘망군이 어떤 선택을 할지 궁금해지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