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기분을 말해 봐!

[도서] 기분을 말해 봐!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홍연미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앤서니브라운 원작/가족뮤지컬] 감정코칭 뮤지컬♬ 기분을 말해봐! (in 강남 네오아트홀)

 

 

지난 3월에 앤서니브라운 원작 <가족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를 보고 왔었는데 아들 반응이 최고였어요!

집에 오는 내내 차 안에서 엔딩곡 "우리 아빠가 최고야~ 우리 아빠가 최고야~" 하면서 엄지 손가락 치켜들고 노래를 부르는건 예사고~ 아침마다 어린이집 가기 전에 "아빠 최고!" 하면서 뽀뽀하면서 가네요!

 

그간 아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잡아주느라 그림책에만 관심이 쏠렸는데~

이젠 아들과 함께 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체험을 해줄 시기가 온 듯 싶어서 가족뮤지컬 검색을 해봤어요!

 

그랬더니, 앤서니브라운<기분을 말해봐!>감정코칭 뮤지컬로 각색되어 강남 네오아트홀에서 공연을 하고 있더라구요~ :)

 

 

웅진주니어 <기분을 말해봐!>

글,그림 앤서니 브라운

 

 

 그런데, 지난 번 가족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를 보러 갈 때는 앤서니 브라운의 원작 그림책을 어릴 때부터 많이 본 터라 원작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는 상태에서 보러 갔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본 가족뮤지컬 <기분을 말해봐!>는 집에 책이 없어서 5살 아들 뿐만 아니라 엄마 역시 배경지식이 없는터라 고민이 살짝 되었네요~

 

그래서 YES24에서 슝~ 배달을 시켰더니 하루만에 도착해서 아들이랑 앤서니 브라운 원작 <기분을 말해봐!> 책으로 배경지식을 쌓은 뒤 뮤지컬을 관람하러 갔네요~ :)

 

그런데 이 책이 굉장히 유명하다길래 왜 그런가 했더니, 초등교과서 수록(국어활동 1학년 1학기)도서였네요!

5살 아들은 이 책을 읽고 뮤지컬까지 관람했으니~~ 본의 아니게 선행학습이 되어버린 기분!ㅎㅎ

 

 

 

 

앤서니 브라운 원작 <기분을 말해봐!>는 귀여운 아기 원숭이가 등장해서 "기분이 어때?"라고 말하면서 시작되요.

 

저희 아이도 아들이니깐~하고 무심코 넘겼더니만 5살인데도 자기 감정을 표현하는 일이 참 서툴러요.ㅠ.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싫어'라는 말 대신 '무서워'라는 표현을 써서 (어린이집 무서워 라는 말을 너무 많이 해서 어린이집이 발칵 뒤집힌 적이 있어요.ㅠ.ㅜ) 한동안 다양한 감정동화 책을 읽어 주면서 기뻐, 슬퍼, 화나, 속상해, 아파 등등 다양한 감정표현을 연습한 적이 있어요!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니 <기분을 말해봐!> 책을 먼저 읽어주었으면 더 자연스럽게 감정표현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기분을 말해봐!>에서는 외롭고, 슬프고, 행복하고, 화가 나고, 혼이 날까 걱정이 되는 등, 유아에서 초등학교 저학년들까지 공감할만한 다양한 감정들에 대해서 앤서니 브라운 특유의 코믹한 원숭이 캐릭터를 이용해서 표현하고 있어요!

 

놀라거나 자신만만하거나, 숨고 싶을 만큼 부끄러움을 타는 모습 역시 바로 5살 아들에게서도 변화무쌍하게 보여지는 모습들인지라 아들은 책을 읽으면서 내내 고개를 끄덕거리면서 공감하네요!

 

 

 

 

 

마지막 장에 "너는 어떠니? 기분을 말해봐!"라고 나오는데...

5살 아들에게 조심스레 물어보니 "SMILE~ 너무 행복해!" 라네요!!

 

 

 

 

이렇게 책을 통해 사전지식을 쌓고~~

지난 일요일 온 가족이 강남 네오아트홀로 고고씽~~ :)

이날 마포대교에서 어벤져스2 촬영을 한다고 해서 차가 막히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평소 주말보다 오히려 덜 붐비는 편이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강남 네오아트홀에서 연극 <작업의 정석>도 공연을 하는지..

엘리베이터에 <작업의 정석> 이야기만 있어서 매표소를 찾아서 조금 헤매다가 공연장(지하2층)까지 내려갔다가 건물 앞 1층 티니위니 옆에 매표소가 있다고 해서 다시 올라가느라 고생을 좀 했어요.ㅠ.ㅜ

 

강남 네오아트홀 매표소는 건물 앞 1층 티니위니 옆에 있으니 저처럼 공연장까지 갔다 올라오지 마시고~ 꼭 매표소 들려서 표 끊고 내려가세요! :)

 

 

 

 

집에서 여유시간 30분 잡고서 출발했는데, 공연장에 도착해서 매표소 찾느라 시간 보내고~

남편은 인근 유료주차장을 찾아서 헤매느라 공연시작 5분 전에야 입장했어요.

 

건물 내 주차장이 있긴 했는데, 공연 관람객을 위한 주차시설은 아닌지 문이 닫혀 있더라구요.ㅠ.ㅜ

그래서 인근 유료주차장 이용해서 1시간 20분 주차하고 5600원 내고 왔어요. >ㅁ<

남편 말로는 600m 떨어진 곳에 공영주차장이 있긴 한데, 공연 시간이 촉박해서 그냥 유료주차장에 댔다고 하네요.

 

자동차 가져가시는 분은 조금 일찍 도착해서 강남역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하시는게 좋을 듯 싶어요~

 

 

 

 

지난번 대학로에서 <우리 아빠가 최고야!>를 볼 때는 배우들이 엔딩곡을 부르면서 사진 촬영해도 된다고 했었는데, 강남 네오아트홀은 사진 촬영을 절대 하지 말라고 신신당부를 하신터라... 공연 시작 전 간단히 무대만 찍어 봤어요~ :)

 

공연장 도착해서 받은 팜플렛에 '우리 아이 감정을 표현해주는 다채로운 빛의 향연'이라는 문구가 있어서 무슨 말인가 했는데.. 천장에 정말 다양한 빛을 내는 조명이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5살 아들은 이 조명을 보고 "엄마, 여기는 무지개가 사나봐~" 하면서 너무 좋아했어요.

 

그리고 공연 시작 후에도 주인공들의 감정 상태에 따라서 저 불빛이 정말 다양하게 (심할 때는 나이트클럽에 온 듯한 기분이 잠깐 들 정도로) 비춰지거든요~ㅎ

그래서 집에 오면서 아이와 감정상태를 색깔로 표현해보는 놀이도 해봤는데 감정표현 훈련할 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기분을 말해봐!>앤서니 브라운 원작 그림책 중에서 숨고 싶을만큼 부끄러운 모습을 모티브로 삼아서 만들어진 가족뮤지컬이에요!

 

유치원 발표회 전 날, 사람들 앞에 서면 부끄러워 말도 안 나오고 얼굴만 빨개지는 주인공 초롱이가 걱정을 하다 잠이 들어요.

초롱이가 가장 아끼는 인형 몽몽이가 꿈 속에 나타나 용감해질 수 있는 마법메달을 만들러 꿈 속 나라로 떠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지요.

 

마법 메달을 만들려면 꿈 속 나라 마을에서 친구들에게 선물 3가지를 받아야 하는데,

화가많이나 마을에서 초롱이가 부러뜨린 크레파스 때문에 화를 내는 오리 꼬꼬리도 만나고

걱정이많은 마을에서 공놀이를 하다 아빠가 아끼는 화분을 망가뜨리고 겁을 내는 양 폭신이도 만나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사자 로니도 만나는데, 나쁜 마법사의 등장으로 몽몽이와 떨어지게 되었지만 용기를 내어 나쁜 마법사에 대항해서 얼어붙은 로니도 구하게 되네요!

 

마지막에 알고보니, 몽몽이가 꿈속나라 마을 마법사였는데,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처럼 이미 너의 두려움과 부끄러움을 물리칠 마법 메달을 손에 넣었다고 알려주네요!

 

그래서 다음날 유치원 발표회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공연을 하는 초롱이의 모습으로 끝이 나네요.^^

 

가족뮤지컬답게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져 있었고~~

본래 연극은 무대 변경시 완전 암전이 되지만, 암전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노래와 무대에 설치된 조명을 적절히 활용해서 불완전 암전 상태로 무대 설치를 바꾸시더라구요!

 

그리고 공연 중간 중간 관람하는 가족들을 위한 깜짝 미션같은 것도 주어지는터라 더 극에 몰입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네요!

 

 

 

 

공연이 끝나고 집에 와서 다시 책을 보는데~~~

몽몽이 역할을 맡으셨던 배우분은 아무리 봐도 '정말 정말 행복할 때가 있어.'에 나오는 원숭이를 닮았고~

오리 꼬꼬리, 양 폭신이, 사자 로니 역할을 맡으신 배우분(한분이 3개의 역할을 하셨는데~~ 넘 연기 잘 하시더라구요!)은 그림책에 나온 것과 너무 똑같이 표정연기를 하셔서 정말 깜짝 놀랬어요!

 

가족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기분을 말해봐!>를 연달아 보고나니~

가족들과 벚꽃놀이를 가거나, 요즘 대세 캠핑을 가는 것도 괜챦지만~

이렇게 가족뮤지컬을 함께 보러 가는 것도 정서순화에 참 도움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아들은 벌써부터 다음주에는 또 뭐 보러 갈거냐고 엄마를 닥달하네요.ㅋㅋ

 

특히, 원작이 있는 뮤지컬이나 연극의 경우에는 꼭 먼저 읽어보시고 가셔서 원작과 달리 어떻게 각색되었나 보는 것도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

 

 

 

 초등학교 1학년 국어교과서 수록!

앤서니 브라운 원작, 가족뮤지컬 <기분을 말해봐!>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