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ttps://youtu.be/OLLxgrsl4Fg

 

 

변이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중에 현재의 백신으로 접종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현존 백신들 중 일부 접종사례에서는 2차 접종까지 마친 이후에도 감염되는 돌파 감염까지 발견되는 경우들이 늘고 있습니다. 

 

게다가 변이바이러스까지 확산되어 백신의 효과에 의구심이 드는 이때, 예방을 위한 접종보다는 바이러스가 변이된다고 해도 폭넓게 작용하는 보다 확실한 치료제 개발이 우선되어야 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각 나라 정상들이 이야기 하듯이 7월에서 11월 경에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정체의 끝이 보이면 좋겠는데 한 편으로는 우려도 앞서네요... 희망이 밝았으면 합니다.


https://youtu.be/OLLxgrsl4Fg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march

    2차 접종까지 마쳐도 안심할 수 없다면 어떡해야하는 걸까요? 끝이 보이질 않네요.

    2021.05.27 22:39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이하라

      백신 접종 후 기저질환으로 인한 사망 사례나 희소한 경우이지만 기저질환이 없던 사람들 까지 특이질환을 갖게 되는 사례들까지 보고되고 있어 접종에 대한 두려움만 더 커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백신접종 후에 돌파 감염 사례들까지 나와서 백신이 무용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게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백신보다 더 미더운 치료제가 빠른 시간 안에 개발되는 데 더 기대를 갖고 있어요. 11월까지는 몰라도 내년 상반기까지 이 시국이 안정되지 못할까봐 갑갑하기도 합니다. 희망이 모르는 새에 나타나 주었으면 싶어요.

      2021.05.27 23:02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