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돈의 감각

[도서] 돈의 감각

이명로(상승미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잘 모르는 분야의 책들은 우선 이해가 쉬운 대중서가 욕심대로 어려운 책 붙들고 헤매는 것 보다 낫지 않은가 싶다. 여러 분야에나 다들 그렇게 입문하시겠지만 나에겐 경제 분야가 특히 그렇지 않은가 싶다. 이해가 쉬운 대중서들로 조금씩 접근하고 있는 중이다.

 

경제 분야의 대중서로 [돈의 정석]으로 시작해 [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경제 상식]을 거쳐 본서 [돈의 감각]을 읽었는데 막연하던 그림이 다소 윤곽이 잡히는 듯 하다고 느껴지게 해주는 책이 [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경제 상식]과 본서가 아닌가 싶다.

 

제목 마따나 돈에 대한 상식과 감각이 느껴지는 듯한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해석이 특징인 책이다. 이 책이 아니였다면 이후 도전해 보려는 다른 책들에서 많이 헤매고 있지 않았을까 싶다.

 

'돈은 빚이다'라는 해석이 전개 되는 양상이 [Thrive]나 [시대정신]이란 다큐 영상에서의 경제 해석을 확장시켜 주는 듯했다. 그래서 "알아야 누군가가 말하는 진실을 오해하지 않을 수 있다" "진실을 무턱대고 부정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된 것만 같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산바람

    간결하게 정리한 리뷰 잘 읽고갑니다.
    연말연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2021.12.30 18:1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이하라

      감사합니다. 산바람님^^
      즐겁고 포근한 연말 되세요.

      2021.12.30 18:14
  • 스타블로거 추억책방

    솔직히 경제 분야 책을 잘 읽지 않는 한 사람인데 새해에는 경제 분야 책을 읽을 생각입니다. 경제 문외한으로서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는 경제분야 책 같습니다.
    편안한 새해 주말 보내세요. 이하라님.^^

    2022.01.01 23:03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이하라

      저도 지난해부터서야 경제책을 읽기 시작했네요. 이해가 쉬울 것 같은 책 위주로 읽고 있습니다. 경제는 무거운 분야지만 알아두지 않으면 안될 것 같더라고요. 새해에는 염두에만 두고 있던 분야 책들에도 도전해 보려 합니다.
      새해 편안한 주말되세요^^

      2022.01.02 08:05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