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코로나 시대, 부의 흥망성쇠

[도서] 코로나 시대, 부의 흥망성쇠

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2020년은 코로나로 시작하게 되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요즘이다. IT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나로서는 언택트의 길이 점차 더 빨리 다가오게 되었고 학교에 가지못하고 있는 아이들을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이 필요해 보이긴 했지만 지나친 속박이 아닐까 라는 생각에 잠시 잊고 지내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지나가는 세월만 무심히 보기보다는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를 준비 해야 하겠다. 

이 책은 이러한 관점에서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서 연구한 결과물이며, 작금의 시대상황에 따른 변화에 대해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이기도 하다. 위기속에서 기회를 찾아야만 하는 낙관주의의 삶을 살것이냐 아니면 기회속에서 위기를 찾는 비관주의자의 삶을 살것이냐는 나의 다짐하는 마음가짐에 따라 다를것이다.

이번 코노나는 1910년대의 스페인 독감과 비견되고 있다. 그동안 여러차례의 전염병 사례가 있었지만 빠른 전파력이며 가히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사망자수를 보면 정말 이렇게나 무서운 것이 있었으려니 싶다.

앞으로 새로운 근로 환경과 비지니스의 재조정 과정에서 다양한 일자리가 상실되거나 축소될 것이라 예견되고 있다. 이에 우리가 준비해야 할것은 노동 활용을 증진시키거나 고용을 확대하고 나아가 그 편익을 상당 부분 저소득자나 저숙련자들에게 돌리 수 있는 방향으로 디지털 기술혁신을 재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IT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의 힘이 중요한 시점인 거 같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는 V자형 으로 경기가 회복되었다. 하지만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2차 유행에 대비를 해야 한다. 그리고 일본과 같은 디플레이션이 우리경제에도 오지말라는 법은 없으니 이에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