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











수정된 기록은 역사로 인정못한다!
도쿄 요시하라 연못에 죽은 시신들은 분명 유곽여성이 아니다!

아베신조 정권이 출범한 이후 추진해 온 한일역사관 작업이 마무리 되었고, 모든 초중고등 교과서가 아베 정권의 구상대로 수정되었다.
독도에 대한 야욕과 위안부 문제까지 거론하면서 일본 고유영토를 한국이 불법 점거한 주권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를 통해 규명한다는 것과 일본 고유영토를 한국이 자국영토로 주장하면서 점거하고 있다는 내용을 교과서에 기술했다. 독도 지명 9곳을 일본식으로 표기한 것은 침략 야욕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다.
또한 한국 정부가 설립한 위안부 지원을 위한 재단에 10억 엔을 지출하고 차후 위안부 문제는 최종 불가역적으로 해결에 합의했다는 내용도 교과서에 실었다.
1923년 관동대지진 때 일본자경단으로부터 학살당한 조선인 피해 숫자를 본문에 기술했으나 이번 검정 교과서는 근거 없는 통설이란 이유로 문부성 지시로 학살범죄행위를 삭제했다. 그러나 중국 난징대학살에 버금가는 일본 관동대학살은 전쟁이 아닌 인종차별과 민족적 감정을 자극해 잔인하게 조선인을 학살한 사건이다.
우리가 외교정책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한 잘못으로 또 역사마저 침략당하는 것을 방조했다. 우리의 역사를 지키지 못하고 일본 역사에 의존해 가는 이러한 치욕의 역사관을 후손들에게 물려줄 것인가! 일본은 태평양전쟁 때 가미카제 유서까지 세계유산으로 등재 추진하고 있는데, 우리는 있었던 역사도 자신있게 대응하지 못하고 있어 훗날 후손들에게 오늘에 살았던 우리 모두가 역사 앞에 죄인이 될 것이다. 일본 메이지 정부는 1877년 독도는 조선영토라 분명히 태정관 지령문에서 밝혔다. 국민의 인권을 지켜주고 되찾아 주지 못하는 국가는 국민을 위한 정부가 아니다. (p76)


1923년 9월 1일 일본 관동 대지진이 일어났다. 진도 7.9의 대지진으로 인해 수많은 일본인이 죽었으며, 조선인 노동자도 덩달아 죽게 된다. 그당시 일본 정부는 1923년 9월 2일 민심 수습을 위한 계엄령 선포를 화였고, 일본 자경단을 꾸려 조선인 노동자를 향한 악성 루머를 뿌리게 된다. 익시 역사적으로 알고 있는 15엔 50전 (쥬고엔 고짓센)을 정확하게 발음하지 못하는 조선인 노동자를 죽음의 늪으로 빠져들게 되았다. 그 당시 관동지방은 도쿄도를 중심으로 하는 일본 수도권이며, 일본의 근현대사의 유물이었던 기간시설들이 파괴되었다. 철도, 교량, 도로까지 연이어 파괴되었고, 유류탱크 폭발로 인하여 화마가 도심을 향하면서, 도시의 경제가 마비되고 말았다. 절도와 약탈이 자행되면서, 일본 정부는 민심이반을 조선인의 잘못으로 돌리기 위해서 자경단을 꾸려 나갔다. 계엄령 선포 이후 조선인들이 우물에 독을 뿌린다는 소문과, 그 과정에서 조선인 여성들을 유린하였고, 연못에 시신들이 그대로 방치하였다. 그들은 나라의 위기를 조선인 학살, 즉 제노사이드의 기회로 삼았으며, 조선인 노동자를 불령선인이라 지칭하면서, 감시하고, 죽어 마땅한 존재로 바꿔 버버렸다. 그렇게 일본의 학살의 형태는 잔인하고,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았다. 일본 근현대사의 산물들이 간토대지진으로 한순간에 무너져 내렸고,그 순간을 놓치지 않았다. 일본 자경단은 그렇게 조선인을 죽임으로 몰아 넣었고, 궁지에 몰린 조선인들은 연못으로 자진해 뛰어 들게 된다. 하루 화장할 수 있는 최대 허용 숫자를 넘기면서, 시신들은 더위에 점점 더 부패하기 시작하였고, 시신은 지속적으로 훼손되었다.이처럼 조선인 시신의 죽음은 수만며에 달하였고, 일본인 자경단은 조선인 노동자를 화장하여 백골의 형태로 도시 곳곳에 방치했다. 이러한 일본의 역사적 과오에 대해서 부인해왓던 그들의 잘잘못은 2013년 일본 간토 대지진 조선인 희생자의 명단이 밝혀지면서 알려지게 된다. 결코 일어나서는 안되는 역사적 사실을 은폐해 왔던 그들의 잔혹한 조선인 학살 만행들이 이 책 400페이지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으며, 역사적 진실 찾기와 간토 대지진 보상 특별법 추진의 목정과 취지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