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바야흐로 영어 교육이 대세인 시대에 한국인들은 살아가고 있다.사람들과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볼거리,즐길거리, 놀거리를 찾기 위해서는 기본인 의사소통이 필요하다. 과거 노인이라 부르는 사회 은퇴 세대들은 이제 노인이라는 호칭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어하며, 여행을 통해 삶의 행복을 느끼고 싶을 것이다.살아가면서 대한민국 문턱을 넘어보지 못한 이들에게 이지 쌤의 <친절한 대학의 다시 배우는 영어교실>은 영어 기초에 대한 자심감을 심어주고 있다.





영어의 기본은 반복이다.잘 모르더라도 반복하게 되면,눈으로 보았던 영어 문장이,어느덧 나 자신의 영어 문장이 될 수 있다.'영어는 본질적으로 영어 패턴을 따라가게 되어 있다.외국인을 만날 때 'where are~' 영어 패턴 구조는 여행지에서 외국인과 말을 걸어볼 때 그 시작이 될 수 있다.이패턴 구조는 시간과 장소와 엮여 있으며,현재의 시간과 장소를 기준으로 어디에서 왔는지 물어보거나, 어디에 있는지 물어볼 때 쓰는 영어 의문문이다.'where are~' 에 상황과 분위기에 맞는 영어 단어를 선택한다면,내가 원하는 영어 문장을 습득할 수 있게 되는 것이었다.영어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영어는 결코 어렵지 않다는 걸 깨닫게 해 주고 있었다.이해하려고 노력하지 말고, 반복해서 쓰는 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다.'






두번째 영어 패턴 'where do you~?'(당신은 어디에서 ~하나요?) 는 기존의 영어 패턴에 비해서 조금 어려운 영어 패턴을 느낄 수 있다.그건 do라는 일반동사가 주어의 행동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주어가 어떤 장소에서 어떤 행동을 할 때, 그 때 필요한 의문문을 쓰는 것이며, 이 의문문을 쓰기 위해서 영어에 대한 배경 지식을 필요로 하는 응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과 문장을 습득할 필요성이 있다.어떤 물건을 찾거나, 어디로 가고자 할 때, 이 'where do you~?' 영어 패턴 문장을 기억하면서 ,필요한 때 정확하게 쓰여질 수 있어야 한다.





널리 쓰여지고 있으면서,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두개의 영단어,model 과 plan 이다. 여기서 모델이란 우리가 흔히 쓰여지는 '모형'의 의미를 지닐때 ,그 단어의 개념에 적합한 영어단어는 장난감이다. 두번째 의미 '사례'는 model 앞에 '발전 모델'처럼 표본화된 사례나 긍정적인 사례들을 예시로 들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 대해서 분석할 때 ,그 상황과 동일한 상황들을 예시로 언급하고 싶을 때 쓰여지고 있다.마지막 세번째 '역할 모델'이다.이 단어의 개념에 대해서 'role model'이 그 개념을 정확하게 말하고 있다. 내가 배우고 싶은 사람,내 꿈과 엮인 사람, 나의 멘토처럼,어떤 역할이나 목적에 최저화된 모델을 언급할 때 쓰여지는 영어 단어이며, 세분화해 놓고 본다면, 이해하기가 조금은 어려울 수 있다.




영어에서 중요한 것은 복습이다. 혼자서 책을 읽다보면 완전히 이해하고 공부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문장과 문장 사이,단어와 단어 사이의 모호한 개념을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싶다면,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강연이나 강의가 필요하다.지금은 온라인이 보편화되어 잇고,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도 쓸 수 있다.그래서 우리는 이 책에서 좀 더 나아가 복습과 이해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 유투브를 활용해 좀 더 심화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