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제 대한민국 경제의 주도권은 5070 세대에게 있다.시간적인 여유와 함께 경제적인 행복 추구권을 동시에 얻게 되면서,그들은 삶의 여유를 우선하게 된다.은퇴 이후, 국내 여행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느꼈던 해외여행을 은퇴이후에도 놓치고 싶어하지 않는다.복지 혜택이 늘어나고, 사회적으로 여행 인프라가 증가하면서,나타난 사회적 트렌드였다.이제 해외여행에서 영어는 필수이며,현지인들에게 필요한 영어,맞춤형 해외여행이 아닌 의미를 부여하고 싶은 여행을 좋아하는 시니어들이 늘어나고 있었다. 즉 <친철한 대학 의 다시 배우는 영어 교실>은 직장에서 일하느라 손놓고 있었던 시니어에게 영어를 다시 시작할 수 있고,영어의 수준을 현지인들과 회화가 가능하도록 자신의 영어의 수준을 올려놓고 있다.유투브를 활용한 영어 공부는 실제 외국인과 공부하는 듯한 느낌을 지닐 수 있고,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배가하게 된다.





영어 8주차이다. 이번 주 영어 공부 수준은 조금 높은 심화학습이다. 실제 영어회화가 가능하려면, 미국이나 영국처럼 영어권 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나 중심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영어권 국가에서 여행을 하려면 ,'우리' 중심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한국인의 영어 방식을 스스로 바꿔 나갈 때이다.즉 8주차에는 영어로 자신의 생각이나 의도, 더 나아가 내가 원하는 것을 요구할 때 쓰는 영어 표현이 나오고 있으며, 이제는 영어 단어나 문법에 탈피해 실전 영어를 반복해서 공부할 필요가 있다.즉 외우는 영어가 아닌 문장을 쓰면서, 몸으로 정확하게 익히는 영어가 요구된다.'






외국인과 영어 의사소통을 하려면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하고,나의 정보를 상대방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그것이 영어 의사소통,즉 상호소통의 기본적인 요소이며, 나의 상태나 나의 기분,나의 취미에 대해서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무엇보다 소중하며,영어 실력을 키우는데 요긴하게 쓸 수 있다.더군다나 상대방을 평가할 때, 그 평가가 긍정적인 평가가 될 수 있도록 적절한 영어 표현이나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형용사를 알고 있다면 쉽게 외국인과 친해질 수 있다.




시니어,즉 5070 세대에게 가장 큰 장벽은 인터넷과 모바일 활용법이다. 이 책은 유투브 동영상을 같이 공부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즉 영어에 있어서 책을 통한 예습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 유투브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 놓고 있었다.책에서 쉬어가기 코너에는 유투브 활용법 뿐만 아니라 동영상 재생,구독하기, 연속적으로 보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용해 유투브 앱을 설치하고 난 뒤, 제대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8강부터 본격적으로 심화학습이다.앞에 있었던 영어 공부는 일상 속에서 쓰여지는 영어공부였다. 하지만 8강부터는 시사 영어가 동시에 소개되고 있었다.WTO, FTA,화이트 리스트,국제관계 속에서 해외 외국인과 소통할 때 나의 배경지식을 높여줄 수 있고,해외에서 일어나는 많은 소식들이나 뉴스에 귀를 기울일 수 있게 된다.좀 더 어려운 시사 영단어라도, 실제 국내에서 많이 쓰는 시사 용어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배경지식을 익히고 공부한다면,외국인과 수준높은 영어를 즐길 수 있다.8강을 제대로 공부한다면 해외 여행에서 남들보다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게 되고, 견문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형성될 수 있다.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