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도서]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신의철,이현석,김나현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영상 편집 공부를 다시 할 수 있어서 너무 기대되는 순간이다. 20년 전에 배운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는 평면 디자인을 하기엔 좋은 프로그램이었지만 요즘은 영상과 앱 디자인을 새롭게 배워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기술은 계속 발전되고 있어 나도 성장하고 싶다. 언젠가는 소소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봐야지 했는데 이런 기회에 하게 될 줄이야. 하지만 책만 있다고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어도비 홈페이지에 들어가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야 한다. 전에는 무료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를 써봤었다. 프리미어 프로 소프트웨어 이젠 학생이 아니라 더 비쌀 텐데 얼마나 할까?

 

7일은 무료이고 일 년 약정하고 월 24000원이다. 학원 다니는 것보다 싸다 생각하며 결제 카드를 연결했다. 프로그램 설치하는 데 한참 걸렸다.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스 CC 2020 무작정 따라 하기』 책을 펼쳐놓고 책 제목처럼 무작정 따라 하기로 마음먹었다.^^

 

동영상 편집을 하려면 연습할 동영상이 있어야 한다. 예전에 찍어 놓은 영상을 찾다가 책에서 예제 파일을 쓸 수 있다고 해서 다운로드했다. (www.gilbut.co.kr) 정말 좋네!

천천히 연습해보니 된다.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알아가는 즐거움이 크다. 정말 무작정 따라 해보자.

 

프리미어는 알겠는데 애프터 이펙트는 뭘까? 애프터 이펙트는 영상이라는 매체에 그래픽, 타이포그래피, 색등을 이용해서 모션그래픽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모션그래픽에서 컬러와 타이포그래피 감각은 어떻게 키울지 이 책에서 알려준다.

컬러와 친해지고 새로운 색에 도전을 해봐야 한다.

다양한 컬러 사이트에서 디자인된 색을 참고한다.

많은 타이포그래피를 접하고 생각해본다.

궁금증은 책으로 학습한다.

애프터 이펙트 p22

디자인적인 내용도 배울 수 있었다. 요즘은 핸드폰에도 쉽게 영상편집할 수 있는 앱들도 많지만 이렇게 책을 보고 학습하면 영상을 위한 기본 지식과 조금 더 퀄리티 있는 영상 제작을 위한 활용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나만의 개성 있는 작품 만들기를 기대해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