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럭키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도서] 럭키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김도윤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나요?”

비슷한 질문에, 모두 약속이라도 한 듯이 똑같은 대답을 했다.

“운이 좋았어요.”

뻔하디 뻔한 이 대답이 처음에는 식상했던 것이 사실이다. 성공한 사람들이 책이나 강연에서 하나같이 하는 말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인사치레처럼 해야 하는 말, 조금 더 좋게 표현하면 그저 겸손의 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인터뷰를 하면 할수록 그 말의 무게감이 조금씩 다르게 느껴졌다. ‘왜 그들만’ 운이 좋았을까? 그들은 ‘언제, 어디서’ 운을 만난 것일까? 그들은 ‘무엇을 했기에’ 운을 만났을까? 그들은 ‘어떻게 그 운을 자기 것으로 만들었을까?’

P.11-12

 

작가는 <럭키>에서 성공에 필수적인 운을 얻기위해 필요한 7가지 key에 대해이야기 한다. 작가가 이야기한 7가지 이야기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사람_ '삼인행필유아사' 는 공자가 논어에서 한 말인데, 세사람이 길을 가면 반드시 스승으로 받들 만한 사람이 있다는 뜻이다. 사람이 사람을 만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하는 말이다. 실패를 한 사람보단 실패가 익숙해져버린 사람을 피하고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기위해 본인도 준비가 되어 있어야한다. 성공한 사람들을 직접 만나기 힘들때는 책이라는 사람이 있으며 책을 읽으며 자극을 받고 더 나은 내가 되려고 노력 할수록 운을 만날 확률이 더 높아진다.

 

 

관찰_ 운이 들어오는 경로는 유전적,선척적 요인 시대적,환경적 요인 관계적 요인 개인적 요인이 있는데, 개인적 요인은 나 자신의 노력을 말한다. 이 개인적 요인이 없으면 나머지 요인이 차고 넘쳐도 아무 소용이 없다. 결국, 뭔가를 행동으로 옮겼다는 게(빠른 실행력) 중요하다. 운은 절대 한 번에 만들어지지 않으며, 시대와 사람, 내 노력이 만났 때 거대한 눈덩이처럼 저절로 불어나 있는 나의 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리는 그것을 운이 좋다고 표현한다.

 

 

속도_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지만 , 결국 속도를 내기위해 방향이 중요한 것이다. 우리가 운을 만들어가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주어진 운도 있지만, 그 운을 자기 것으로 만들려는 후천적인 노력이 따를 때 진정한 빛을 발한다. 주어진 운은 받아들이되, 살아갈 운명은 스스로 만들어가자.

 

 

루틴_ 내가 힘들든 힘들지 않든 일희일비하지 말고 내가 해야 할 일은 반드시 하자. 그 과정에서 시간이 쌓이다 보면 지금의 어려움을 넘어서 있을 것이다. 운은 우리 주변을 떠다니다가 생각못 한 타이밍에 갑자기 나를 찾아오는데, 그게 언제든 내가 준비되어 있어야 잡을 수 있는것이다.

 

 

복기_ 평소 우리가 하는 사소한 말 한마디에도 우리의 운에 영향을 미치는 작은 힘이 숨어 있다. 운이 들어오는 말 습관은 긍정적인 말, 겸손한 말, 운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말(남의 말을 잘 듣는것) 그리고 하지 않아도 될 말을 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자신의 실수와 잘못에 대해 분명히 인정해야 한다. 위기의 순간에 중요한 것은 어쩌면 그 사건 자체가 아니라, 그 사전을 바라보는 우리의 태도에 있다.

 

 

긍정_ '진인사대천명'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며 그 결과는 하늘에 맡기고 겸손하게 기다리면 된다. 이런 마음가짐이 당신이 하는 일에 더 많은 운을 가져다줄 것이다. 두려움 없이 도전하자!

 

 

시도_ 운을 만날 확률은 시도의 양과 비례할 수밖에 없다. 그러니 한두 번 잘 안 됐다고 포기하지 말고 여러 번 시도하자. 당신이 시도하는 만큼 운이 당신을 따른다. 당신도 주변 사람에게 긍정적 피드백을 주는 사람이 되어주다. 따뜻한 사랑과 확고한 지지가 당신의 소중한 사람에게 가장 좋은 운이 되어줄 테니까.

 

 

새해를 시작 할때마다 계획만 잔뜻 세웠지 내가 평소에 해야 할일들에 대해서는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던것 같다. 내가 해야 할일 부터 꾸준히 하며 그 다음에 할수 있는것들을 도전해야 겠다. 오랜만에 괜찮은 자기계발서를 읽은 것같다.

 

 

운이 들어왔을 때

그걸 '내 실력으로' 착각하지 않기를

운이 빠져나간 여백만큼

'내 노력으로' 채울 수 있기를

_김작가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