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미라클 타이밍(miracle timing)

[도서] 미라클 타이밍(miracle timing)

마크 W. 셰퍼 저/임승현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타이탄의 도구들 저자 팀 페리스는 오프라 윈프리와 알고 지낸다. 반면 저자인 마크 W.셰퍼는 그렇지 않다. 저자도 스펙을 보면 엄청난 성공을 이룬 사람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조 연설가, 대학 교육가, 마케팅 전문가, 작가이다.

 

이 책 미라클 타이밍의 근본적인 목적은 그 이유를 알아내는 것이라고 한다.

 

팀 페리스가 성공한 이유는 무엇일까?

저자는 우리가 학습하여 아이디어와 사업에 적용해야 할 모멘텀(추동력)에 교훈이 있다고 말한다. 그 해답은 성공의 복리라는 것이다.

 

성공의 복리란 자신의 분야에서 조금의 비교우위를 점하게 되는 순간, 그 이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커다란 혜택들로 부풀어 오르게 되는 것이다. 간단히 얘기하면 부자는 계속 부자가 되고, 가난은 계속 가난을 부르게 되는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성공의 복리는 구체적으로 무엇일까?

책에서 말하는 성공의 복리는 5단계로 나눈다.

1) 초기 우위 식별하기

2) 좋은 타이밍에 기회의 틈 발견하기

3) 홍보의 '음속 폭음'을 활용해 프로젝트에 대한 유의미한 관심 끌어내기

4) 막강한 아군들에게 손을 더 멀리, 더 높이 뻗어 보다 높은 궤도에 진입하기

5) 목표의 일관성과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며 모멘텀 쌓기

 


 

미라클 타이밍에서는 이 5단계의 성공의 복리에 대해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성공의 기회는 특별히 오는 게 아니다. 일상적인 경험에서 시작되는 것이라고 한다. 통찰력을 만드는 것은 호기심을 가지고, 내 경험들을 다른 각도로 바라보는 것이다. 모멘텀의 시작은 일단 호기심을 행동에 옮기는 것이다.

 

저자는 한 방에 성공하는 방법은 없다고 한다. 느리지만 꾸준하게 해서 조금씩 발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꾸준함은 재능을 능가한다. 계속 노력하면 기회의 문은 반드시 열린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왜 본인은 오프라의 레이더에 걸리지 않았나에 대해서 설명한다.

내용이 궁금하다면 책을 읽어보시라.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후기 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