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

[도서] 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

옆집 CEO(김민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시간적,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는 생각은 10년전부터 꾸준히 했던 것 같다. 저자와 나의 차이라면 같은 목표를 가지고 그것들을 이루기위해 실행을 했냐 안 했냐의 차이인듯?

 

저자는 수많은 도전을 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부업을 찾아 시간적, 경제적 자유를 누리게 된 본인의 경험을 소개하고 n잡러가 되길 소망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비결을 알려준다.

 

그 방법 중에 하나로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블로그 지식창업들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돈을 벌고싶다는 생각이야 항상하지만 당장 할 수 있는게 뭘까? 일단 뭐라도 해보고 싶은데 나같은 고민을 다른사람도 하려나? 라는 정말 지극히 평범하고 모든 사람들이 궁금해 할 내용에 대해 성공한 사람은 어떻게 했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겼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높은 목표가 부담스럽다면, 낮은 목표로 성취감을 느끼며 나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문의 tip같이 일단 당장 목표가 월 1억! 이런식으로 크게 잡아서 1/1000의 택도없는 수입을 냈을 때 겪는 실패감 보다는, 일단 월 10만원! 이렇게 목표를 초기에는 낮춰서 잡고 점점 키워나가면서 성취감을 얻어 꾸준히 하는 게 훨씬 더 좋은 방법으로 공감했다.

 

그리고 큐엔에이 형식으로 구성된 부분이 있어 평소에 궁금했으나 주변에 물어볼 사람이 없어 답을 찾기 어려웠던 것들에 대해서 속시원한 답들을 읽을 수 있어 좋았다. 예를 들면 스마트스토어는 이미 레드오션이 아닌가요? 유튜브 영상길이는 몇분이 적당할까요?등 궁금하지만 누구에게 물어봐야할지 모를 듯한 질문들에 대한 답들이 잘 나와있어 멀었던 N잡러가 조금은 가까워진 것 같았다.

 

 

회사가 없으면 언제든지 나앉을 수 있는 삶이 아닌, 그 누구에게 의지하지 않고, 오로지 내 힘만으로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갖게 되는 것.

이라는 작가의 마지막 말에 나도 정말 한번 해보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차올랐고 현재 갖고있는 부정적인 마인드를 잠시 접어둘 수 있을 것만 같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