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김현철 - 키즈 팝 1집 (Kid's Pop) [재발매]

[CD] 김현철 - 키즈 팝 1집 (Kid's Pop) [재발매]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사촌 언니가 아이를 가졌다고 연락이 왔다. 워낙 어릴때부터 나를 잘 챙겨주던 언니라 더 기쁘기도 하고, 뭔가 챙겨주고픈 마음에 이것저것 준비하기 시작했다.

이제 3개월이니,아직 좀 이른감은 있지만, 그래도 주위에 임신한 사람이 생기면 꼭 선물하고싶었던 아가 신발과, 몸이 무거워져 움직이기 불편해질 언니를 위한 좋은 책 몇 권,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른 이 음반.

 

사실 발매된지는 꽤 지났지만, 처음 음악 프로그램에서 김현철과 귀여운 여자아이의 듀엣송을 들었던 기억에 그 노래가 너무 예뻤던 것이 생각나 선택했던 것이다.

매장 점원은 태교다 뭐다 하며 요즘 젊은 엄마들이 많이 찾는다던 유명 클래식 태교 음반을 추천했지만, 사촌 언니의 취향(;) 문제도 있고, 아무리 아름답고 좋은 음악이라도, 자신이 좋아하지 않으면 소용없을것이란 생각에 주저없이 골랐다.

 

선물을 주던 날, 언니는 기뻐하며 감사인사를 전했고, 우리는 차 한잔과 함께 음반을 함께 듣기 시작했다.

솔직히 말하면, 선물한 당사자이긴 하지만 나도 처음 듣는 음반이라 기대도 살짝^^;

 

듣고 난 소감은...'새로운 장르이자, 새로운 시도'라고 극찬하던 이유를 조금 알 것 같다는 정도?

아이들을 위한 키즈팝이라고는 하지만, 어른들이 들어도 충분히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음악이란 느낌이었다.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한 탄탄한 앨범이란 사실을 뒤늦게 감탄하기도...실제로 완성도 면에 있어서는 아이들을 위한 음반이란 타이틀로 매어두기엔 아까울 정도였다.

김현철 특유의 부드러운 보이스와 이소라의 매력적인 보컬, 그리고 아이들의 천진한 목소리가 더해져 듣는 내내 마음이 편안해 지는 걸 느낄 수 있었다.

 

특히나 인상적이었던 건 역시 무대공연도 가졌던 캐롤들. 시기상으론 맞지 않지만 아름다운 음악이거니와, 조금은 무더위를 해소(;)하는 기분도 들어 괜찮았던 것 같다^^

 

태교에 들을만한 음반으로 가져온 것이지만, 막상 듣고 보니 전천후 뮤직 리스트가 따로 없다. 태교중에도, 또 아이들이 자라면서도 들으면 참 좋은 음악..

그뿐이겠는가, 그저 아이들의 동심이 그리워지는 어른들에게도 선물하고픈 음악이다.머릿속이 복잡할때, 그리고 우울해지는 어느날에 아름다운 이 천사의 목소리들을 들으면 마음이 편안해질듯..^^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