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구름 공장

[도서] 구름 공장

유지우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반려동물을 떠나보낸 후 슬픔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이 책은 구름을 만들어내는 공장인 구름공장에서 일어난 일을 담고 있다. 평화롭게 운영되던 공장. 이 공장에 갑자기 문제가 생겼다. 구름 반죽들이 이상하게 나오기 시작한 것이다. 원인을 쫒다보니 강아지 구름이를 만나게 되는데...!

 작가는 이 책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그리고 있다. 반려동물을 떠나보낸 후 슬픔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강아지 구름이를 통해 '나는 괜찮다고, 너와 함께 해서 행복했다고' 위로의 메세지를 전한다고 느꼈다. 강아지 구름이는 비록 말이 통하지 않는 동물이지만, 구름이의 자신이 떠나고 난 후 남겨진 아이에 대한 걱정과 위로가 그림을 통해 고스란히 느껴졌다. 

 반려동물과 이별 후 남겨진 사람들이 느끼는 슬픔과 공허함, 우리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남겨진 가족들에 대해 반려동물이 느끼는 걱정과 위로 등 많은 감정들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반려동물과 행복한 이별은 결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보다 성숙하고 아름다운 이별, 이별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할 감정과 자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것 같다.

 마지막으로 그림책의 먹구름 공장장님이 기억에 남는다. 먹구름 공장장님이 울 때, 나도 따라 울었다. 이렇게나 감수성 풍부하고, 따뜻한 캐릭터들이 많은 책 '구름공장'! 반려동물과의 이별의 슬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이 책으로 오랜만에 행복하고 따뜻한 기분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