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레버리지

[도서] 레버리지

롭 무어 저/김유미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레버리지는 크게 2가지에 대해서 활용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시간, 두 번째는 돈이다. 책 [레버리지]에서는 금전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시간에 대해서도 레버리지 하는 것의 중요성에서도 말한다.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본 사람이라면, 돈에 대한 레버리지는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온전한 내 돈이 아닌 빚을 내서 투자함으로써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물론 빚내서 묻지 마 투자를 하다가는 패가망신할 수도 있다). 반대로 자산에 있어서 내 것을 소유하지 않으면 레버리지 당할 수도 있다.

더 전략적으로, 더 체계적으로 일하고, 당신의 비전에 집중할 시간을 최대화하고, 단순 작업과 시간 낭비를 철저하게 배제해야 한다. 그로부터 레버리지는 시작된다.

레버리지

단순히 돈을 빌리는 것뿐만 아니라 타인의 시간을 빌리는 방법도 있다. 물론 그 시간을 활용한 만큼 적절한 보상을 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반대로 적절한 보상 없이 타인이 나의 시간을 레버리지 하기를 바란다면 단호하게 거절할 줄도 알아야 한다.

핵심 결과 영역 (KRA : key result area)

: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초점을 맞춰야 하는 최고 가치 영역

소득창출 업무( Income generating task)

: 핵심 결과 영역에 부합하고 기여하는 업무

내가 추구하는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서 가장 생산성이 높은 일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 그 외의 것은 아웃소싱하는 것. 그것이 레버리지를 이루고 성공으로 가는 열쇠이다.

레버리지는 그 두 가지를 동시에 성취하는 것이지, 균형을 맞추기 위해 희생하는 것이 아니다.

레버리지

레버리지는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지 않는다. 레버리지는 work 와 life를 각각 지키기 위해 서로를 일정 부분 희생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중요한 모든 것을 지키기 위해서 그 외의 것에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을 이야기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