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그림자 놀이

[도서] 그림자 놀이

이수지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그림자 놀이 그림책에 문자는 다음처럼 엄마가 주인공을 부르는 `저녁 먹자`, 전등을 끌때 `딸깍`, 전등을 켤때 `딸깍`만 나오고 나머지는 하얀색 배경에 전부 어두운 그림자로 처리, 그리고 점점 노란 세상으로 점점이 다가옵니다.

 

첫번째, 주인공 소녀와 사다리,자전거,진공 청소기,낡은 등산화, 빗자루 등을 실물과 그림자로 표현합니다.

두번째, 소녀의 손모양이 비둘기 그림자로, 청소기와 청소도구가 꽃과 화분 그림자로 보입니다.

세번째, 소녀의 손모양 비둘기 그림자가 날아가고, 꽃 위에 자전거 바퀴가 햇님과 달님 그림자로 되면서 점점 그림자 세상이 되어갑니다. 

네번째, 소녀가 낡은 등산화를 손에 들고 뛰는 장면이 여우가 뛰는 것처럼, 그리고 고무 호스가 걸려 있는 사다리가 열대 나무와 뱀과 악어 그림자로 되어 갑니다.

다섯번째, 먹다 남은 사과를 머리에 올린 소녀가 공주님으로, 빈 상자와 청소기가 코끼리로, 그리고 사다리와 청소도구는 어디론가 없어지고, 그림자 속의 꽃과 열대 나무, 뱀,토끼,여우 그림자로 변합니다.

여섯째, 소녀 이외의 모든 사물의 형태가 사라지고 노란 세상의 그림자로 변하고, 소녀도 열대 우림 속의 춤추는 공주님 그림자로 변합니다.

일곱째, 그림자속의 여우와 새 한마리가 노란 세상을 뛰쳐 나와 소녀는 놀라고

여덟재, 소녀도 노란 바탕의 그림자로 되어버리고... 이제는 완전히 그림자 세상~~

이때 엄마의 큰 소리 `저녁 먹자!`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