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예스24X문화일보 국민서평프로젝트
[YES24 단독판매] 윤동주 팔각머그 드립백 세트(머그2종+드립백6개)

[문구/GIFT] [YES24 단독판매] 윤동주 팔각머그 드립백 세트(머그2종+드립백6개)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동주'라는 영화는 학생들과 4차례나 봤어요. 동주의 사촌으로 나오는 송몽규 역할의 박정민의 연기가 참신했었고, 시종일관 소리없이 흐르는 시간처럼 그 흐름에 내맡기듯 흘러가는 윤동주 역의 강하늘을 보면서 동주의 죽음에 대해 숙연해지곤 했습니다. 이 때 오늘 도착한 머그잔이 있었다면 드립백을 머그잔에 살포시 올리고 진한 커피향이 주변 가득 채울 때까지 끓는 물을 부어 콜라와 팝콘이 아닌 차를 즐기며 영화를 보면 어땠을까?를 생각해보게 됩니다.동주의 우수에 젖은 눈동자를 담은 듯 팔각의 딥블루 머그잔, 혹은 하얀 모시 한복을 걸친듯 순백을 뒤집어쓴 팔각의 하얀 머그잔은 영화를 볼 때도 곁에 두기에 부담없답니다.  그리고 시집을 음미할 때도 묵직한 컵의 중량으로 중심을 잡고 단전에 기를 모아 시의 행간을 훑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문화감성코드를 제대로 반영한 커피와 머그잔의 조화!! 디자인, 색상, 사이즈 어느 것 하나 중심을 잃은 구성이 없네요.  저는 예전에 딥블루 머그잔 1개만 필독서를 구입하면서 포인트 차감을 하여 결제했던 기억이 있어요.  문득 동주가 생각나거나 진한 커피가 생각날 때마다 종종 그라인딩한 원두를 서둘러 꺼냈었어요.  마치 그 머그잔에 새겨진 동주의 글귀가 따뜻한 커피의 온도에 몽글몽글 피어올라 감미로움을 선사해주는 티타임이 되어주곤 했어요.

딥블루 머그잔에는 다음처럼 가을의 온도를 담은 시구절이 새겨져 있어요.

계절이 지나가는 하늘에는 가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윤동주, 별 헤는 밤

YES24리뷰어스클럽의 체험단 자격으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하얀 머그잔은 다음이 시구절이 새겨져 있어요.

달이 밝고 구름이 흐르고 하늘이 펼치고 파아란 바람이 불고 가을이 있습니다.

/윤동주, 자화상

일단 머그잔은 마시면서 테이블 위에 올려놓아야 하기 때문에 밑으로 갈수록 넓어야 해요. 안 그러면 잔이 균형을 잃어요. 이 컵의 둘레는 밑이나 위나 똑같아서 안정감 있어 자꾸 리필해서 먹고 싶은 충동이 듭니다. 잔의 입구에 입술을 대면 도톰한 모서리가 닿으며 옆으로 새지 않게 액체가 정확히 입안으로 스며들어요. 정말 세심하게 신경을 쓴 흔적입니다.

3종류의 커피가 2개씩 구성이 되어있어요.

제가 오늘 마신 커피는 싱글 디카페인입니다. 모닝커피라 산미가 풍기는 걸 골랐어요. 바디감이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톡 쏘는 맛은 덜했지만 아침의 몽롱함을 깨우는 개운한 맛이어서 또 재탕했네요. 짠~~~~~~~~돌이!!

박스 뒷면의 스티커 밑 구멍을 이용해 벽에 걸어 수납함으로 쓰셔도 됩니다.  저는 며칠 박스째 고스란히 두었다가 나중에 사용해보려구요. 스티커 디자인도 놓치지 않았네요. 가을이라 단풍을 즐기고 가을 하늘을 즐기고자 야외로 나가는 경우가 빈번한데 하루 쯤 머그잔에 윤동주 시구절을 드립하여 가을을 만끽해봄도 좋을 것 같아요.  지인의 결혼 선물로 혹은 기념일 선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세이렌의 스벅 굿즈에 열광하는 모습에 덩달아 사고 싶어 흔들릴 때도 있지만, 우리나라 동주의 굿즈도 필기도구나 포장지와 같은 서정적인 아이템으로 선보일 때마다 마구 사고 싶은 충동이 일기도 합니다. 이번에도 선물 충동이 생기네요.  가을의 단풍처럼 설렘으로 옷을 갈아입을 때 곧 찾아올 우리의 가을에게도 설렘을 선물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1. 좋은 글귀, 마음에 드는 가사 인상 깊은 영화 대사 등을 메모해 주세요.
2. 출처를 넣어주세요. ex) 234page, 4번 트랙<사랑해>, <브리짓존스의 다이어리>에서 브리짓의 대사
1. 좋은 글귀, 마음에 드는 가사 인상 깊은 영화 대사 등을 메모해 주세요.
2. 출처를 넣어주세요. ex) 234page, 4번 트랙<사랑해>, <브리짓존스의 다이어리>에서 브리짓의 대사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