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올인원 다이어트 레시피

[도서] 올인원 다이어트 레시피

김상영,김은미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코로나를 핑계로 운동을 안 한 지 반년이 넘어가다 보니까 살이 차오르다 못해 넘쳐서 힘들다고 생각하던 중에 보인 '올인원 다이어트 레시피' 다이어트라는 말에 이끌려 설명을 보니 요리사와 영양사가 함께 만든 책이라니 맛도 영양도 신뢰할 수 있는 레시피로 가득 차 있을 것 같아서 보고 싶었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주스와 스무디부터 밥과 먹을 수 있는 반찬까지 나눠서 음식 이름으로 몇 쪽에 레시피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요리 이름들도 주 재료가 무엇이 들어가는지 알 수 있게 지어져 있어서 집에 있는 재료들로 할 수 있는 요리를 찾아서 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비만, 다이어트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다이어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무엇을 고민해 야할지 모표를 어떻게 정해야 할지 설명해 줘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누구나 알고 있듯이 다이어트를 단시간에 과하게 하면 건강만 해치고 요요가 찾아와 빠진 살보다 더 늘어난 체중을 만나게 된다. 다이어트와 건강한 식단이 습관이 될 수 있고 식단을 어떻게 짜야 하지는 모르는 사람들에게 도음이 될 수 있을 것 같은 4주 다이어트 식단을 제시해 주어서 이대로 재료를 구입하고 따라 하기만 하면 될 것 같아서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알려주는 식단도 저염식이나 단백질 식단 등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원하는 것이 다를 수 있는데 각자가 필요한 식단을 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침에 붇는 느낌이 있는 요즘의 나에게는 저염식단이 맞을 것 같다.

다이어트식 영양법 짓기나 양념 만들기, 일반 다이어트 요리 노하우를 보면 당장 식단을 짜서 따라 하는 것보다는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이어트 식단을 짜서 진행하는 중에 라면이나 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을 때 억지로 참고 견디기보다는 기름기를 줄인 라면을 끓여먹고, 건강한 떡볶이를 만들어 먹으며 포기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이어 갈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
책을 받자마자 당장 어떤 요리든 따라해보고 싶어서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쇠고기마늘구이덮밥을 만들기 시작했다.

집에 있는 소고기가 스테이크용 소고기라 이미 책속의 레시피와는 사뭇 다른 모양새로 출발해 버렸다. 마늘 넣고 고기 썬다고 마늘이 다 타버려 마늘은 이미 OUT...

요리하면서 사진을 찍어 본게 처음이라 시작할때 사진 한장 외에는 찍어야지 생각하다가 태울 것 같은 마음에 핸드폰에는 손도 못대는 상황이 되었다.

덮밥으로 시작했는데 집에서 오랜만에 요리를 하다보니 요통기한이 임박한 피자치즈가 나와서 그걸 소진하겠다는 마음에 다른 소진해야 할 재료인 싹이나고 있는 고구마까지 올려서 시작과는 많이 다른 요리 완성.. ABC 쥬스는 잘 따라했는데..요리는 자꾸 나의 생각이 개입되어 실패다. 칼로리도 양도 더이상 다이어트가 아니게 되어버렸다. 다음에는 식단짜서 재대로 재료구입하고 설명해준 레시피 그대로 요리해봐야지.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