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왕초보 판매자도 파워셀러가 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도서] 왕초보 판매자도 파워셀러가 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서미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몇 년 전에 친한 친구가 오프라인만 운영하는 카페를 오픈했다. 기존에도 원두를 직접 볶는 로스터리 카페에다가 청도 만들어 판매하다 보니 온라인 배송 판매 문의가 많아서 온라인 판매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직접 방문하는 게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있고 선물로 보내고 싶은 사람들도 있는 데다 매장 내에서 식음료 섭취가 제한되는 때도 생기다 보니 온라인 판매에 대해 더욱 적극적으로 고민하게 되었다. 온라인 스토어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시작할 때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플랫폼인 스마트 스토어가 접근과 시작이 쉽다고 추천해서 연말에는 함께 고민하며 만들어보자고 이야기했는데 눈에 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시작하기'라는 너무 알맞은 시점에 출판된 우리를 위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온라인 마켓에 대한 나의 호기심도 충족시켜주고 친구의 온라인 스토어 창업 고민을 어느 정도 해결해 주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

 

왕초보를 대상으로하는 책인걸 완벽하게 보여주는 목차. 스마트 스토어를 준비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운영하기 위해 마케팅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미 친구와 판매하기로 한 상품을 정보해놓고 책을 보는 나 같은 사람도 있지만 무엇을 판매할지 정하지 않고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를 위한 아이템을 선정하기 위한 방법까지도 책에서는 설명하고 있다.

스마트 스토어 외에 온라인 판매를 위해 고려할 수 있는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개인쇼핑몰 등의 장단점을 설명해주어 온라인 마켓 오픈을 고려하는 사람이 읽음으로서 본인에게 맞는 판매처를 고민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요즘 많이 활성화 되고 있는 SNS를 통한 판매는 이야기하고 있지 않지만...

스마트 스토어에서 제품을 판매하게 되면 판매 수익에서 제외될 수수료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 주어서 스마트 스토어를 실제로 운영하게되면 드는 비용 같은 것도 어느 정도는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사업자 등록부터 상품등록, 주문 등 단계마다 빠짐없이 필요한 절차나 서류들이 설명되어 있어서 정말 책에 나오는 데로 따라하기만 하면 아무 운제 없이 스마트 스토어 오픈이 가능 할 것 같은 느낌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