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왜 나는 사업부터 배웠는가

[도서] 왜 나는 사업부터 배웠는가

송성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처음에 이 책을 보고 표지에 적힌 '14억 빚에서 50억 CEO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이라는 글귀가 인상적이어서 호기심이 갔다. 창업이나 사업하는 것에 관심있는 편은 아니지만, 읽어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책을 넘기기 시작했다. 처음에 다소 지루하지 않을까 생각도 했는데 이야기에 빠져서 읽다보니 몇 시간만에 책을 완독할 수 있었다.

 

저자인 송성근 대표님은 23세의 나이에 창업하여 현재는 500억 자산의 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사업가가 되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의 이야기부터 읽으면서 '정말 대단하시다'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던 것 같다. 지금의 나보다도 어린 나이에 창업을 시작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일이었을 것이다. 안 좋은 상황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자세를 본받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제일 인상깊었던 것은 회사가 부도가 나서 어려운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직원들의 급여는 전혀 미루지 않았던 점이다. 읽으면서 직원들을 직원으로써만 대해주는 것이 아닌 사람 대 사람으로 대해주려는 저자의 따뜻한 마음씨가 느껴졌다. 비즈니스에 있어서도 무조건 사업을 위해서가 아니라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려는 모습이 성공의 한 요인이었다고 생각한다.

 

책을 읽으면서 내년에 취업할 땐 이렇게 진심으로 직원을 생각해주는 대표가 있는 회사에 취직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읽으면서 나도 저렇게 열심히 노력해야지라며 자극도 받을 수 있었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읽으면 특히 좋을 책 같아 추천해주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