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내 이웃집 의사 친구, 닥터프렌즈

[도서] 내 이웃집 의사 친구, 닥터프렌즈

닥터프렌즈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주변에 의사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누구나 한 번쯤 해 본 적이 있을거에요. 뭔가 궁금한 의학 상식이 있을 때 바로 대답을 해 줄 친구라면 의사 친구가 제일 정확할 것 같아요. 이 책에는 평소에 궁금해할 만한 의학 상식들을 친구처럼 자세히 알려줍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이비인후과, 내과 의사 세 명으로 구성된 저자가 이 책 '내이웃집 의사친구 닥터프렌즈'을 썼습니다. 이들은 의학정보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뭉쳤고 의학전문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고 해요.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지루하지 않게 의학지식을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봄,가을이면 환절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의 어느 부분에 이상이 생기는지 어떤 약을 먹어야하는지, 올바르게 약을 사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이어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까지 연결됩니다. 이비인후과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이야기라서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다이어트는 평생 해야하는 것이라고 하지요. 몸의 건강을 위해 운동과 식이저절도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식이요법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내과 전문의가 알려주니 더 믿음이 갔어요. 간헐적단식은 몇 시간 해야하고 식이섬유와 단백질식이요법을 해야하는 것들도 알려주었습니다. 특히 당뇨병환자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할 지를 알려주니 유용했어요.

 

하루를 건강하게 지내려면 잠을 잘 자야한다고 하지요. 자신의 심리나 마음 상태를 잘 살펴야합니다. 스트레스나 우울, 불안 장애에서 벗어나기위한 올바른 방법도 배웠어요. '감정 일기'를 통해 내 일상과 감정을 정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에는 세 명의 의사가 자신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쓴 글이 있었는데요. 우리 아이가 읽어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아이에게 추천해줬어요. 이 책은 인생을 살며 가장 궁금해할 만한 질병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어서 좋았고 우리 아이의 직업 선택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 같아서도 좋았습니다.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게 써 놓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