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정리 못하는 사람을 위한 정리책

[도서] 정리 못하는 사람을 위한 정리책

와타나베 아야 편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혼자서 책을 잘 안 읽게 되어서 또 다시 하게 된 북클러버 활동.

주부인 우리는 함께 무슨 책을 읽을지 고민하다가, 이 책을 골랐다. 우리에게 지금 정리는 너무너무 필요한 것!

잘 지내다가 갑자기 육퇴하고도 정리하고, 내시간이 없어진 나의 생활. 갑자기 너무 힘들어진 때가 있었다. 이 물건들 모두 버리고 싶고, 다시 시작 하고 싶은 마음은 몇번이나 들었다. 친구와 함께 이 책을 고르고 실천해 나갈 것들을 찾아나갔다. 책을 읽으며 처음부터 와닿았던 것이 '당신의 집, 당신의 감정, 당신의 시간, 당신의 인간관계를 정리할 기준을 만드세요' 라는 포인트이다. 정리가 안된 집을 보며 나의 감정과 시간까지 소모 되는 것을 최근에 많이 느꼈기 때문이다. 아마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느껴보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때 정리가 필요하다는 것이 뇌리를 스쳐지나갔었다.

이 책은 한장정도 글과 짧은 그림으로 쉽게 쉽게 읽을 수 있고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주부도 잠깐만 시간내어서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정리, 청소 스케줄을 잘 짜 놓으면 그때그때 조금씩 하더라도 정리된 집을 유지 할 수 있다. 정리 스케줄을 책을 참고해서 짜보도록 해야겠다. 내가 그동안 정리를 위해 했던 것은 테두리 작전으로 비슷한 용도의 것들을 한곳에 보관하기. 장난감바구니를 구매하고 그곳에 아기 장난감을 다 집어 넣었더니 공간분리가 되면서 정리 된 느낌을 받아서 마음이 편안해졌었다. 그리고 아기장난감, 아기용품 사용하지 않는 것은 당근마켓으로 판매하기 이것도 내가 해오던것, 아직은 돌도 안되어서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이제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장난감은 당근마켓에 올려두고 판매를 하니 용돈도 생기고 집 정리도 되고 일석이조!

책을 읽으며 실천하고 싶었던 것과 몰랐던 사실 등이 있었는데, 쓰레기통에 비닐을 여러겹으로 해놓고 다 차면 한장만 빼서 버리는 것 이거 은근 꿀팁이라 바로 실천했다. 그리고 바람이 불어오는 쪽 문은 조금 열어놓고 반대 쪽 문은 많이 열어놓으면 순환이 잘된다는거!!! 이거 너무 꿀팁이다. 샤워 후에는 차가운 물로 욕실에 떨어진 머리카락 등을 쓸어내렸는데, 뜨거운 물로 하면 더 빨리 증발하기 때문에 물기가 더 빨리 마른다는것! 책을 통해 여러가지 꿀팁들을 발견하고 내가 실천 할 수 있는 것들을 실천해 나가면 더 쾌적한 집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바쁜 육아맘들께 추천하는 책!!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수프

    언니 잘 쓰셨네요 ㅎㅎㅎㅎ

    2021.08.25 22:10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