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아이의 언어능력

[도서] 아이의 언어능력

장재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의 언어능력.

우리 아이는 코로나가 생기고 나서 태어났다. 그래서 언어가 걱정이 많이 되었다. 북클러버 활동을 하면서 꾸준히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 함께 마음 맞는 사람과 책을 선정하여 이야기도 나눠보니 더 열심히 읽게 된다. 육아에 지쳐서 한권 읽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ㅠㅠㅠ 여튼, 요즘은 핵가족시대이기도 하고 언어적으로 지연이 있는 아이들이 많다고 알고있다. 언어 노출이 적어지니 그런것 같다. 나도 독박육아 중인데, 집안일을 해야하거나 잠깐 바쁜일이 생긴다면 아이를 온전히 집중해서 보기 힘들기 때문에 언어적으로 많은 걱정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좋은 책을 만나게 되었고 이 책은 중요한 핵심부분이 쏙쏙 써져 있어서 술술 읽히니 바쁜 육아맘들도 읽어보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이전에는 왜 이러는지 잘 몰랐던 것들도 책을 통해 알 수 있게 되니 흥미로웠다. 언젠가부터 시작된 투레질. 투레질은 입술을 움직여 소리를 내는 방법을 연습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노는 과정으로 말을하기 위한 준비를 한다고 한다. 정말 아기들은 그냥 허투로 하는게 없나보다. 하나씩 모두 배워가는 과정이었던 것이다.

책을 읽어보고 실천해보고 싶은 부분도 많이 있었다. 요즘 우리 아이에게 해주면 좋을 것 같은 것 중 하나는 얼굴의 눈,코입, 귀를 위주로 알려주고 다음으로 몸의 어깨, 무릎, 손, 발로 확장시켜 간 다음 다시 얼굴의 세세한 부분을 알려주는 것! 그리고 신체부위 포인팅 뿐 아니라 신체 부위가 어떤 일을 하는지도 알려주는것! 이건 생각 못했는데, 꼭 알려주도록 해야겠다.

각 개월수별로 체크리스트도 있어서 우리아이는 어느정도 수준인지 알고 그에 맞게 대응해주면 아이의 언어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언어발달을 위한 놀이도 많이 소개되어있어서 언어발달지연이거나 언어발달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부모님이 읽어보면 너무 좋은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