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심플왕

[도서] 심플왕

유강균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진정한 심플왕은 무엇인가?
#심플왕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 중 하나인 미니멀리스트와 맥시멀리스트.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난 정말 하고 싶은게 많다!!!! 나는 미니멀리스트를 꿈꾸고 있지만, 또 물건말고 다른측면에서는 하고 싶은게 많은 맥시멀리스트인듯하다.(미니멀리스트를 꿈꾸지만 집 크기에비해서는 맥시멀리스트가 되어가는중..)
하지만 하고 싶은 것을 하지 못하고 있다. 육아에 시간이 없어서… 항상 핑계를 대고 있다.

 

책을 읽으며 정말 내가 바빴던 것인지, 폰 보고 유튜브 볼 시간은 있으면서 핑계를 대고있는 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했다. 육아하느라 피곤해, 이유식 만드느라 피곤해. 결국은 육아도 제대로 못하고 하고싶은것도 제대로 못하는 이도저도아닌 상황이 되는 것 같기도하고 말이다.

 

물건 정리,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버리기만해도 내 시간이 많이 생긴다.
육아 용품도 필요 없는 것은 그때그때 정리 할 것! 책상위가 짐 자리가 되어가고 있는데, 이것또한 치울것.
평소에 이런것만 정리하고 치워도 내 시간을 많이 확보 할 수 있는데!
그리고 이 시간 동안 폰만 보고 있을 것이 아니라, 계획한 것들 하나씩 하기.

 

집이 깨끗해지면 이 공간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도 많아진다.
정리로 보내는 시간과 육체노동도 줄어드니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동안 안입는 옷도 많이 버렸지만, 살빼면 입어야지, 하고 아직 놔둔것도 많고 미련 가득한 옷도 많이 있다.

심플왕에서는 옷장 안도 심플하게 정리를 해버렸다. 버려가며 자신의 스타일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거다. 나도 다시 옷장정리 해봐야지. ‘저자처럼 최근 1,2년간 입지 않은 옷은 미련없이 버려봐야지.’ 이렇게 생각하고도 무언가를 버리는 것은 쉽지 않다. 일단 꺼내어 놓고 미련이 생기는 옷은 천천히 비우도록 해보자.

 

생각해보면 성공한 사람들은 옷장도 심플하더라. 심플왕에서는 옷장의 심플에 대해서도 나와있는데, 외출복, 실내복을 합쳐 가진 옷은 40개 정도라고한다. 상의 30개, 하의 10개 즈음. 행거 하나에 모두 걸릴 정도의 양이면 충분. 양말은 모두 한종류로만 신는다고한다.
생각해보면 이런방법들은 나에게 시간을 벌어다 주는 것들이다. 양말을 한종류로 신으면 굳이 개지 않고 잘펴놓고 가지런히 정리만해도 될 것 같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드는 것 이것도 심플한 삶이 가져다 주는 것 중 하나인것 같다.

 

책을 읽다보니 이렇게 비움을 통해 다른것을 채우는 것이 심플왕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비울 것과 채울 것들을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는데,
일단 내일 옷장과 책상부터 좀 비워보도록 해야겠다.
그리고 채울 것들(배움) 리스트도 다시 한번 정리하여 실천하도록 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