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22 맘마미아 가계부

[도서] 2022 맘마미아 가계부

맘마미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차를 사게 되면서, 그러니까 생에 첫 가장 큰 지출을 치르게 되면서... 아무래도 돈관리가 더 필요할 것 같아 2022년 가계부를 구매해보게 되었다!

가입하고 있는 월급쟁이 재테크 카페의 카페지기가 출간한 가계부인데, 마침 예스 포인트도 있고 해서 구매해보았다.

가입해 놓고 막상 활동은 잘 안하는 눈팅족이긴 하지만 .... 저 책을 알게 되어 읽고, 카페 사람들의 재테크 의지에 자극받으며 돈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던 것 같다.

 

한때 들고다니던 다이어리에 최대한 함께 관리하고 싶어서 가계부 비슷무리하게 적었던 적이 있었다.

두어달 정도 금시세도 적고, 지출 기록도 적고, 무지출 체크도 해보고 그랬는데 일상 다이어리가 갑자기 업무 다이어리로 변질되어버리는 바람에 따로 다이어리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가 저 재테크 책의 저자가 가계부도 출간한 것이 기억나서 리뷰를 찾아보았는데, 이용한 분들의 리뷰도 좋고, 구성도 알차서 구매해보았다.

 

과연 얼마나 기록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책을 펴면 첫페이지에 영수증 모음 봉투와 함께 한눈에 보는 가계부라고 해서 연간 지출을 한번에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제대로 적기만 하면 연간 지출이 어느정도 발생하는지 파악하기 수월할 것 같다.

 

그리고 페이지를 넘기면 목차 전, 어떻게 가계부를 활용하면 좋은지 팁들도 정리되어 있어 이용도 높을 것 같다.

 

또, 요 페이지도 신선했다!

[한눈에 자산파악]이라는 구성으로 저축/투자, 대출, 차량, 보험, 체크/신용카드, 공과금, 가족생일/기념일 행사로 나누

어서 월별로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았다.

 

그리고 '팁'이 뭐지하고 찾아봤더니, 해당 페이지 하단에 쪼그맣게 생활 팁들이 적혀 있었다.

정말 깨알 생활력 돋구는 책인듯.

 

대망의 가계부 페이지!

월별 맨 앞장에는 달력과 메모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그리고 일일 지출 기록을 적을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에는 10분 결산으로 한달 결산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과연 10분 안에 결산이 가능할지 ㅎㅎ!

 

*

 

1차 목표 저축액을 찍기 전에 갑자기 큰돈이 나가버린 올해 말.

필요한데 돈 쓰려고 모으는 거지... 위로했다가.

대출 없이 구한게 어디야 싶다가.

돈 더 모으고 싶었는데 괜히 샀나 싶다가.

여전히 사고 싶은 것들이 많이 떠오르는 걸 보니 나도 부자되기는 글렀다는 생각이 든다.

 

거기다 이 생에 투자는 안맞는 것 같고, 어쩌나 진짜.

다이어트 못하고 유지어터라도 하겠다고 다짐하는 것처럼

낭비하지 않는 선에서 후에 출산, 육아, 노후 자금 등등 큰 이벤트 때 필요할 자금들 잘 모을 수 있도록 관리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