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과학드림의 이상하게 빠져드는 과학책

[도서] 과학드림의 이상하게 빠져드는 과학책

김정훈(과학드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 그렇구나! 나는 주로 이 말을 하는 사람이다. 누군가가 나에게 무언가를 알려줬을 때, 우연히 알게 됐을 때...하지만 나는 ' 왜 그렇지?' 라고 현상을 궁금해 하고 호기심 있는 사람은 아니었다. 오히려 그런 호기심 어린 눈빛에서 당황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걸 궁금해 하는구나 하고...

 누군가의 그런 호기심 어린 질문을 들으면 나도 궁금해지기는 하는 것 같다. 그래서 검색해 보면 세상에 이걸 궁금해 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고? 생각할 정도로 연관검색어 및 관련 영상들이 쭈욱 검색되어서 놀란적이 많다. 

 한 때 과학소년의 구독자로서 그 잡지의 기자로 10년을 일했고, 현재 구독자 수가 75만명이나 된다는 과학채널을 운영하시는 작가님이 어떤 재미있는 주제로 책을 쓰셨을지 궁금했다. 

 책은 사람, 공룡, 동물, 곤충, 식물 다섯가지 테마 안에 흥미로운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제목을 먼저 보고 궁금한 이야기부터 읽을 수 있다. '사람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는?' '인간의 뇌를 특별하게 만든건?' '티라노사우루스의 앞발은 왜 이렇게 짧았을까?' '넙치의 얼굴은 어쩌다 삐뚤어졌을까?' '지구에 곤충은 왜 이렇게 많을까?' ' 바나나는 씨가 없는데 어떻게 재배할까? 등등 질문 자체도 재미있다. 어떻게 이런걸 궁금해 하고 그 궁금증을 과학적으로 풀어나가는 방식이 신기했다. 

 베스트 유튜브 채널답게 책에 나오는 내용은 유튜브를 통해서 영상으로도 볼 수 있다. 

 책의 프롤로그 시작 제목을 보면 과학을 좋아하는, 또 앞으로 좋아할 분들을 위해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나는 앞으로 과학을 좋아하는 사람이 될것 같다. 하루에 한 주제씩 천천히 읽어가면서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로 빠져봐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