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왕초보도 성공하는 지식산업센터 투자 가이드

[도서] 왕초보도 성공하는 지식산업센터 투자 가이드

황인수(워리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살면서 내집을 갖는 것은 모든 사람의 목표중의 하나일 것이다. 그래서 내집 마련을 하기 전까지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2~3년전 부동산 영끌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투자에 많은 사람이 집중할 때 참여하지 못한 것을 후회했는데 지금은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올 스톱되어 안도의 한숨을 내쉬게 된다. 그러면서 꾸준히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며 만나 책이 이 책이다.

 

이 책은 지식산업 센터에 투자하여 100% 월세로 현금 흐름을 만들어내 자연스럽게 다른 투자로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을 알게 해 주는 책이다.

 

월급쟁이가 투자에 뛰어들라면 가장 먼저 3000만원을 마련하는데부터 시작하라고 한다. 돈은 손에 닿으면 녹는 소모품이라 최대한 보이지 않는 곳에 분산하여 관리하고 신용카드를 끊고, 소비 내역을 기록하라는 말에 공감이 된다. 이렇게 소비를 조절하여 3000만원의 투자금을 모아야 함을 강조한다.

 


 

지식산업센터의 투자의 장점은 100% 월세 수익이 보장된다는 것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무조건 종합과세이지만 고용창출 같은 사회에 기여하기에 아파트 같은 주거형 부동산 투자보다 규제를 받지 않는 좋은 점도 있다.

 

이 책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은 초보자라면 꼭 알아야 할 투자 과정 A to Z이었다. 매수부터 입지, 유형, 사업자 등록, 임대경쟁, 세금 등 초보자가 알아야 할 사항들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지식산업센터에서 시세 차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관련 업무가 모인 지구일것, 우수한 인력이 모이는 지역일 것, 역세권이 발달한 곳일것, 지식산업센터 건물의 연면적이 클 것, 공실률이 낮을 것 다섯 가지 조건이 맞아야 한다.

처음이 어렵지 두번째는 쉽다.”라는 저자의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망설이다 투자를 못하기에 경제적 자유를 얻기가 쉽지 않은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주거형 부동산 투자보다 지식산업센터의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도록 목표를 정하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고 즐겁게 할 수 있는 투자 방법의 하나임을 알게 된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