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스포트라이트

[도서] 스포트라이트

임주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누군가에게 자기의 이야기를 하는데에는 큰 용기가 필요하다. 스포트라이트는 작가의 용기에서 이루어진책인것 같다. 결핍, 어린시절, 남매의 애틋한 정, 헬스트레이너, 학창시절, 배달대행일과, 국밥집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여러가지 상황들을 자신의 경험에 의해 써내려간책이다.

 

누구에게나 단점도 있고, 그 단점을 노력하려고한다. 해보고 실패한것과 해보지도 않고 시도조차하지 않는데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나 또한 실패하기 싫어서 회피하는 모습이 살면서 많이 보이는걸 알면서도 왜 그 상황을 깨지 못하는지 나만의 숙제이다. 임주형 작가님책을 읽어보니 해보고 시도해보자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오랜기간 SNS로 소통한 작가님은 한결같았다. 꾸준히 책판매로 얻은 수익을 결핍아동들에게 기부하는 모습에 감동받았다. 사실 꾸준히 남을 돕고, 자기가 실패하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은 쉽지않다. 그런모습들을 보면서  나또한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국밥집을 운영하는 작가님에게는 코로나19를 힘겹게 겪었고, 자영업자들의 마음도 많이 공감했다. 지금도 국밥집을 찾아주는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에 진실성이 너무나 보였다. 가까운 곳에 가게가 있다면 찾아가서 많이 먹었을텐데 넘 아쉽다. 그리고, 사람에게 상처받았을때 매일 좋은 글귀로 힐링할수 있었고 위로 받을수 있었다.

 

만인에게 좋은 사람은 될수 없다. 주는것없이 받기만하는사람, 자신의 비밀을 숨기려는 사람은 좋은 관계를 이룰수 없다. 서로 주고 받기를 해야 오랜소통을 할수 있다. 나 또한 힘든 시기를 보낼때 주기보단 받기만 했던것같다. 이 책은 인간 임주형을 알리고 어떻게 헤쳐나갔는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가독성이 좋아 책이 도착하자마자 흡입력있게 읽은 산문집이다. 산문집이 가독성있기 쉽지 않는데 말이다. 젊은 작가이자 청년의 이야기에 빠져보는게 어떤가? 강력추천이다.

 

 

지금 감사할수 있을때 감사하라. 지금이 과거가 됐을때 그때가 어쩌고 저쩌고하며 감사하기에는 늦다. 많은것을 보고 느끼고 범사에 감사를 아끼지 마라 (36쪽)

 

언젠가는 내가 멋진 어른이 돼서 배고픔에 발을 동동구르는 어린친구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사람이 되고싶다는 생각을 가슴에 새겼다.

.

.

만족에 가까운 해답이라는건 결국 자신안에 있다. (42~43쪽)

 

타인에게 피해가 되는 자기합리화는 부정이고, 피해가 되지 않는 자기 합리화는 긍정이다. 자기합리화라는것은 자신의 내면이 가장 솔직할때 이루어진다 (54쪽)

 

나는 오래전부터 독자들에게 '신조차도 관여할수 없는 싸움이 있다면 아마도 자신과의 싸움일것이다' 라는 말을 여러차례 이야기했다. 따라서 먼저 나자신이 내 노력을 가장 잘 알아야한다. (71쪽)

 

자기계발에서 가장중요한것은 자신의 부족함을 온전히 인정하는거다. 그래야만 채워넣을수 있다. (192~193쪽)

 

<특히 청소년들이 많이 읽어보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