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당신 마음 가는 대로 살아도 됩니다

[도서] 당신 마음 가는 대로 살아도 됩니다

시미즈 켄 저/정지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당신 마음 가는 대로 살아도 됩니다 : lalilu

이 책은 우리에게 ‘남이 원하는 나가 아닌 내가 원하는 나로 살아가는 법’을 가르쳐주는 책이다. 과연 우리들이 어떻게 어떤 마음으로 ‘마음 가는 대로’ 살 수 있는 것인지 책의 내용을 살펴본다. 책의 첫 장을 넘기면 조지프 캠벨의 명언이 기록되어 있다. 이 문장이 독자들을 제일 먼저 마중 나와서 책의 내용으로 인도한다. “인생에서 우리가 누릴 수 있는 특권은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되는 것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과연 자기 자신으로 사는 법을 배우게 된다. 그것은 바로 남이 원하는 내가 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나로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책의 저자는 일본인으로 세계에서 어쩌면 타인을 가장 많이 의식하는 나라와 민족성을 가졌기에 이 책이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다. 


책을 보면서 과연 미래의 나의 삶은 점점 남의 눈치를 보는 사람이 될까 아니면 남의 눈치에서 좀 자유로운 삶이 될까 생각해보게 되었다. 책을 통해 깨닫게 된 것이 있다면 지금 남의 눈치에서 해방된 삶을 살지 못한다면 우리는 점점 더 남에 눈치를 보는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마음이 점점 위축되고 소심해지기 때문에 그렇다. 


그러므로 지금 이 책을 통해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우리 인생에는 반드시 끝이 있다는 것과 그 때 후회되지 않는 삶이되기 위해서 우리의 마음이 가는대로, 정말 내 자신이 원하는대로의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우리는 내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만족하고 칭찬하는 것이 너무나도 인색하다. 자신을 더 강하게 나무라거나 비판하면서 왜 그렇게밖에 하지 못하는지 내 자신에게 너무나도 가혹한 비난을 할 때가 많다. 이 책은 그런 우리의 마음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가르쳐준다. 왜냐하면 내 자신이 나를 긍정하고 칭찬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나를 위로하는 법을 배우게 된 것이 참 좋았던 시간이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