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

[도서] 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

한기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품격 있는 삶과 품격 있게 일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였다. 과연 우리는 어떻게 품격 있게 살며 일할 수 있는지 이 책의 조언을 귀기울여보자. 먼저 이 책은 우리에게 행복한 삶에 대한 질문을 제공한다. 과연 어떻게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것인지 그 행복을 위해서 과연 우리는 삶을 어떻게 바꾸어야 하는지 인생에 대한 진지한 질문과 그 답을 생각해볼 수 있게 된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저자가 제시하는 단어는 바로 ‘품격’이다. 품격은 결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 것으로 오랜 시간 꾸준한 연습과 삶에 임하는 태도를 바꾸지 않으면 결코 이룰 수 없는 삶의 경지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결코 피할 수 없으며 피해서도 안 되는 것이 바로 ‘품격’이다. 행복한 삶을 위한 디자인이 바로 품격이다. 


저자의 삶은 오랜 시간 자기 자신이 없었던 삶이었다고 책을 통해 고백한다. 행복하게 부모님의 딸로 자란 시간도 자기 자신답게 살지 못했고, 남편에게 의존했던 삶도 자신답게 살았던 삶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생각해보니 과연 내 삶은 어떻게 나답게 살았는지 이 책을 보면서 지난 내 삶을 돌아보게 되었다. 과연 정말 나답게 살았는지 아니면 누군가에게 잘 보이기 위해 또는 인정받기 위해 살지는 않았는지 내 삶을 돌아보게 되었다. 


책을 보면서 가장 크게 와 닿게 된 것은 누군가에게 의존하는 삶을 살게 된다면 결코 나답게 살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독립이라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독립이란 것은 누군가에게 기대는 삶이 아니라 이제는 스스로 서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완벽한 독립이란 것은 없겠지만 의지하는 것에서 하나씩 ‘해방’되는 것이 바로 품격 있는 삶에 가까워지는 것임을 배우게 되었다. 


책을 통해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은 내려놓고 변화를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겠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을 통해 품격이라는 것에 조금 눈뜨게 된 시간이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