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첫걸음 끝내고 보는 베트남어 중고급의 모든 것

[도서] 첫걸음 끝내고 보는 베트남어 중고급의 모든 것

홍빛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는 온라인 강좌로 베트남어를 배웠는데, 왕초보 탈출 이라는 이름에 맞게 기초 부터 중급까지 배우는 과정을 수강했는데, 이 수업에서는 문법은 문법대로 회화는 회화대로 그리고 듣기등은 다 따로 나눠진 수업으로 구성되었다.그래서 일정 수준이상이 되지 않으면 골고루 배우기가 쉽지는 않은 구성이었다.

내가 베트남어를 이 수업을 통해서 들으면서 시작했는데,이 책을 보면 보통 외국어 코북 처럼 문법,독해,듣기,쓰기,회화로 구성되어 있는데 보통 코스북 보다 훨씬 그 내용이 세부적으로 구성되어서 골고루 다 향상시킬수 있는 구성이라서 무척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어학을 배울때 단순히 언어만 배우는게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나 특성에 대해서 배워두는것이 좋은데 이 책에서도 그런 부분들이 있어서 가보지 않은 베트남에 대해서 알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영어 교재 이외의 기타외국어의 경우는 초급 책은 많이 나오는데,중급 고급으로 넘어갈때 사용할 만한 책들이 잘 없는데,그런 부분에서 이 책이 출간되어서 정말 좋습니다.

작년에 다른 일들이 많아서 베트남어 공부를 하다가 마무리하게 되었는데,책을 통해서 제 기존 레벨에서 좀더 레벨업!해서 더 많은 것들을 배울수 있는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Drop here!


옷 자체에 대해서는 들어본적은 있었지만,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몰랐는데,그런 문화적인 부분에 대해서 배울수 있는 코너가 무척 유익합니다.


아무래도 레벨이 중고급이라 그런지 단순히 회화가 아니라,이런 신문기사에 날 법한 이야기들을 내가 접하고 공부할수 있다는 점도 무척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회화 외에도 사람들과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이해할수 있는것이 언어를 배우는 목표가 될수 있으니까요!


저도 외국어를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이런 질문들이 있는 책을 좋아합니다.

질문을 통해서 내가 읽은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는가 한번더 물어볼수 있고,또 어떻게 대답할수 있는지를 잘 알고 있는지도 연습해 볼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으니까요.


문법도 문법 설명과 예시가 나와 있어서 문법의 실제 쓰임이 어떻게 되는지를 알수 있는 점도 무척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해요~


말하기도 한두가지 아니고 이렇게 예시가 4가지씩 있어서 이것도 한가지 정도만 연습하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예문을 활용해 볼수 있는 부분도 학습자로서 마음에 드는 구성입니다.


듣기 부분 구성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쓰기도 네가지 정도로 다른 형태로 쓰기를 연습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학습자에게 정말 다양한 것들을 한 주제로 쓰고 읽고 말하고 듣고 하면서 다양한 스킬들을 익히고 

이해하도록 선생님께서 잘 구성을 하신것 같아요.




책을 공부하면 할수록 꼭 빠른 시일내에 핫한 베트남에 가서 읽고 쓰고 들어보고 말할수 있는 상태로 여행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정말 잘 구성된 책을 서평할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이번해 얼마 남지 않았지만, 그 기간 동안 잘 활용해서 이 책으로 내년에 베트남에서 즐거운 여행을 할수 있길 바랍니다~


베트남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리뷰어클럽에서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