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최신개정 신공략 중국어 1

[도서] 최신개정 신공략 중국어 1

마전비,소영하,적염 공저/변형우,주성일,여승환,배은한 공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전까지 쭉 같은 출판사의 스테디 셀러인 301구로 끝내는 중국어외화 책을 사용했다.내가 제일 처음 중국어를 배운책 이기도 했고,40과로 이뤄진 강의를 배우고 중국으로 바로 갔는데, 처음에 귀와 입이 트이기 전 까지 한달여정도의 시간을 가지면서 정말 유용하게 쓸수 있는 패턴들이 잘 담겨 있어서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을 했고,그간 가르쳐본 학생들에게도 잘 맞는 책이라 지금까지 썼느데, 다른 책은 없을까?

 

다른 책들은 어떤 구성을 하고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301구를 쓰다보면 활용하는 부분에서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수업에서 잘 안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좀더 실용적으로 활용할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다 각자 배우는 속도도 다르고 스타일이 다르니 초보 학생들에게 어렵게 다가가기 보다 자기가 배운 패턴 한두개는 꼭 가져갔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에 1번 책을 구매하고 살펴보니 구성은 301구의 내용이랑 큰 차이는 없다.

나오는 내용이나 단어도 비슷하다.

 

301구는 같은 기초부분이라고 해도 한자와 병음의 크기가 거의 같은데 반해 신공략중국어 개정판 1은 

병음이 더 크기가 크다.

그러니까 뒤로 갈수록 이게 사이즈가 달라지는데, 6단원 부터는 이 포맷이 변하면서 전면에 한작가 나오게 된다.

물론 병음은 계속 나온다.

다만 이제 한자를 많이 읽으라는 것 같다.

 

그리고 문법 설명이 좀더 자세히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바로 설명 아래에 그 문법과 관련된 쓰기문제가 이어져 나온다.

이렇게 연결되어 있으니 바로 배운 내용에 대해서 잘 이해했는지를 확인할수 있어서 좋다!

글쓰기나 듣기 문제 풀기 말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워크북이 따로 있어서 간체자 쓰기 연습이랑 

핵심표현이랑 ,발음연습,확인테스트로 구성된 워크북이 있는데 이 부분도 독학이나 학원에서 쓰기에도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워크북 푸는것도 듣고 푸는 문제로 구성뙨게 있어서 이 역시도 다양한 오디오를 듣고 공부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콜롬북스를 통해서 큐알코드 스캔만으로도 책의 오디오를 들을수 있다는 점이 무척 편리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