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브레이킹 루틴

[도서] 브레이킹 루틴

천인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달라질 필요성을 느낀다면 지금 바로 내가 할수 있는 일 부터 시작하는것으로 충분히 목표에 닿을수 있다!

 

천인우, 그의 스펙은 그는 모든일을 잘하고 순탄하게 지금까지 인생을 살았을거라고 마음대로 짐작했다.

그렇지 못한 나에게 너무나도 멀어보이는 그의 인생은 어땠을지 궁금했다.무슨 묘책이라도 있을것 같아서 그런 마음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아니 이게 왠걸! 그의 책을 읽으면서 놀란것들이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그에게도 

사춘기시절 체중 문제로 인한 친구들 사이에 놀림이 있었고,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이 지금 당장 할수 있는 것들을 하기로 마음 먹고 행동으로 옮겼다.

다이어트는 많은 사람들의 새해 결심이자, 매번 다음 새해로 이월되는 달갑지 않은 존재이다.

그는,학생인 스스로가 할수 있는 방법으로 부터 시작해서 체중을 감량했다.

할수 있는가 없는가는 의지의 차이,결국 그것을 참아내고 시간을 견뎌낸 사람만이 그 자리에 오를수 있는것이라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었다.

또 다시 새해로 이월된 나의 다이어트를 이번 해에 마무리 할수는 없겠지만, 꾸준히 이어서 내가 하루 하루 할수 있는 것들로 시작하기로 다짐한다!

그의 책을 읽으며 그가 안전지대로 라고 일컬어 지는 페이스북이라는 거대한 조직에서 왜 한국의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려고 했을까? 라는 의문을 가졌는데, 페이스북이라는 회사 자체는 글로벌 기업에 누구라도 일하고 싶어하는 회사임에는 틀림 없으나, 그 회사에서 살아 남는 것은 마치 백조와도 같았다.

그는 그 치열한 현장에서 살아 남은 사람들중 하나였으나, 정말 스스로가 기획을 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통해 뭔가 바꿀수 있는 위치에 가기 위해서는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혹은 그럴 가능성이 별로 없었다고 한다.

그 안에서 승진도 했고, 살아 남았지만, 그는 스스로가 시작 부터 스스로 뭔가를 만들어 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그래서 어쩌면 사람들이 모두 도대체 왜? 라고 하는 그 좋은 회사를 박차고 나와 뱅크샐러드 라는 신생회사에서 일하게 되었고,그리고 그 일을 통해서 그는 다시금 안전지대를 벗어나 학업을 이어가기로 결심한다.

이 책을 통해서 이 저자가 나와 별다르게 다른 사람이 아니라는 점이 놀라웠고, 나도 뭔가 집중을 오랜 시간동안 진득하게 하지 못해서 중간 중간 딴짓을 많이 하는데, 이 저자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면서 스스로의 공부법을 만들었다.

 

1시간씩 집중하기 어려우면, 20분 동안 아주 집중을 해서 공부를 하고  잠시 쉬었다가 다시 이어간다던가 하는 식으로 집중력을 키우는 공부법을 만들었고, 모두에게 예스를 하면 자신의 시간이 없어지고 업무 부담이 많아지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부탁할 일은 상대방에게 부탁할줄도 알고, 그리고 자신의 시간을 자신이 해야 하는 일을 위해서 활용하는 방법등을 소개해 주고 있다.

이런 것들이 사실 한국 사회에서 적용되기 힘든 점이 없지 않아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그렇게 변화가 일어나야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시간 관리, 그리고 해외유학을 준비하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면접에 관한 자신의 경험담과, 그리고 미국에서는 취업과 관련된 면접에서 단순히 면접이 끝이 아니라 면접에 대해서 감사의 메일을 보내는것이 관례라고 한다.

그런 메일을 통해서 감사를 표하는것 뿐 아니라 어떻게 이어질지 모르는 인연의 끈을 잘 이어가기 위한 한가지 방법이기도 하고, 우리나라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미국은 추천을 받아서 학교 입학을 하거나 취직을 하고 이직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주변에 있는 사람들 2-3명은 나라는 사람을 추천할수 있는 사람들로 곁에 두는 것이 중요하다! 라는 것 등등 경험해 보지 않았다면 모를 것들을 상세히 기술하였다.

 

앞으로도 안전지대를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할것 같은 저자가 쓴 책을 읽으며 2022년은 무엇보다도 나 자신을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진정으로 바뀐 나 자신을 마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디 이번 해를 마무리 하며 나 자신의 포트폴리오도 천인우 작가 만큼이나 다이나믹 하고 멋진 경험들로 가득차길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