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모두가 할 수 있는 앱 인벤터로 11개 인공지능 앱 만들기

[도서] 모두가 할 수 있는 앱 인벤터로 11개 인공지능 앱 만들기

박지숙,김수연,전진아,김종렬,장문철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1784년 영국에서 시작된 증기기관을 이용한 1차 산업혁명, 1870년 전기, 컨베이너벨트를 이용하여 대량생산이 본격화된 2차 산업혁명,1969년 컴퓨터, 인터넷을 통한 3차 산업혁명에 이어 이제는 모든 것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초연결시대인 4차산업혁명이 시작되고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분야의 직업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최근에는 프로그래밍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막상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려고 하면 어떤 교재를 사야할지,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어떤 언어를 공부해야할지 갈길이 막막합니다. 저 또한 그랬었기 때문에 더욱더 그런 마음이 공감가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때 제가 선택했던 방법은 블록코딩입니다. 블록코딩은 말그대로 어려운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닌 블록을 통해 쉽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방법인데 주로 스크래치, 엔트리, 앱인벤터 등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앱인벤터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블록코딩을 통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앱인벤터를 하면서 좀 더 확장된 내용, 기능들은 없을까? 항상 생각했었는데 '모두가 할 수 있는 앱인벤터로 11개 인공지능 앱 만들기'는 저의 생각을 현실로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앱인벤터를 통해 구현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던 인공지능을 어떻게 구현할까? 라는 궁금증 하나만으로도 이 책을 읽어볼 가치가 있었습니다.

책의 목차는 크게 5장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1장은 인공지능과 앱 인벤터의 기초, 2장은 앱 만들기 시작하기, 3장은 인공지능 맛보기, 4장은 인공지능 앱 만들기, 5장은 머신러닝 인공지능 앱만들기로 초심자에게 필요한 내용부터 심화된 내용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특히나 앱인벤터에서 UI를 만드는 것 부터 코딩까지의 전과정이 예제와 함께 세세히 기록되어있어서 특히나 따라하기 좋았던것 같습니다.

11가지의 다양한 인공지능 앱을 만들며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프로그래밍에 한발자국 더 다가가 있는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좋은 책을 제공해준 앤써북에 감사드립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