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플루토 비밀결사대 3

[도서] 플루토 비밀결사대 3

한정기 지음/유기훈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탐정소설을 좋아합니다. 독서력이 길지 않은 내가 그나마 재미를 붙이고 읽을 수 있는 책의 종류는 많지 않습니다. 수필은 길지 않은 호흡으로 읽을 수 있고, 나에게 다가오고 공감가는 내용이 많아 좋습니다. 소설도 가상의 이야기지만, 어쩜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 읽다보면 재미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탐정 소설은 너무 재미있습니다. 셜록 홈즈가 나오는 코난 도일의 소설이나, 애거서 크리스티의 추리 소설은 정말 읽는 사람의 허를 찌르는 통쾌함을 맛볼 수 있어서입니다.

 

이 <플루토 비밀 결사대>는 비록 아이들을 위한 작품이지만 아이들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내용이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도 이런 류의 작품을 좋아하니까 꼭 아이들 책이라도 읽어보려고 합니다. 나중에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으면 좋고 해서 챙겨읽는 편입니다.

 

비밀 결사대의 일원은 금숙, 우진, 우진의 동생 서진, 동영, 한빛이 다섯 명입니다. 1,2 편은 아직 보질 못했습니다. 이 비밀 결사대가 꾸려진 지도 1년이 되었고 해서 여름 방학을 맞아 넷은 조촐한 기념식도 치르고, 타임캡슐도 묻고, 저마다의 여름 방학  생활에 들어갑니다. 금숙은 이모가 계시는 영국 으로 여행을 가고, 남은 아이들은 기장군청에서 하는 마임을 배우기로 합니다. 그렇게 금숙이 떠난 방학을 남은 아이들은 마임을 배우고 또 오늘 길에 똥과자를 먹는 즐거움으로 다니던 그 즈음, 아이 유괴 사건이 벌어집니다.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 근처의 농장으로 체험 학습을 하러 온 39개월 된 어린애가 실종됐다는 신문 기사를 보고 아이들은 학습장 근처를 수색합니다. 아이가 실종되었다는 화장실 근처에서 아이들은 새 모양의 똥과자 모양틀을 발견하고 똥과자 아줌마를 용의선상에 놓습니다. 아이들은 아줌마 뒤를 밟아 해무가 낀 바닷가근처 아줌마의 집에서 아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 아이는 실종된 아이가 분명했고, 비밀 결사대 아이들은 사건을 또 한 건 해결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건을 해결하는 것뿐 아니라 왜 아줌마가 아이를 데려갔나 하는 배경까지 관심을 둡니다.

 

비밀 결사대가 아이들인 만큼 너무 오버스럽지 않고, 아이다운 호기심을 보여주고 있어 이야기의 진행이 억측스럽지 않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그만한 나이의 아이들답게 호기심으로, 그러면서도 뛰어난 관찰력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이 어느새 몰입하게 합니다. 앞으로 쭉 이어질 플루토 비밀 결사대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