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도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레몬심리 저/박영란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책 제목을 보자마자 이건 나를 위한 책이구나!싶어서 곧바로 주문했습니다. 사실 이렇게 깊게 들어갈거라고는 생각을 못했는데 보면서 심도 깊은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나에 대한 정체성을 확실히 다잡고 나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둘러보는 것인데 말이 쉽지 왜이리 힘든건지...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주의하자라고 항상 되뇌이지만은 그렇게 되지않으니 참 힘드네요. 나도 모르게 버럭 화를 내서 상황을 망치기도 하고 누군가를 감정 쓰레기통으로 여기기도하고 내 기분이 나쁘다는 이유로 남을 막대하기도 하니깐요.

우울감과 우울증에 대해서도 감명깊게 봤는데, 우울증을 지닌 사람에게 어쩌면 위로한답시고 가볍게 얘기한건 아니었을까 싶었네요. 순수한 이타성이 결국 누군가에게는 이기적으로 느껴졌을수도 있다는게 참 안타까웠습니다. 감정이란게 진짜 복잡하고 어렵고 알쏭달쏭해요.

이 책을 보면서 뜨끔한 부분이 여럿 있었네요. ㅎㅎ 그리고 이런 사람들도 있구나 하면서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는걸 또 한번 새삼스레 느꼈습니다.

보면서 좋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그래서 자주 자주 들여다보면서 마음을 다잡지 않을까 합니다. 내가 가끔 지나가듯 생각했던것들을 곱씹듯이 읽어보니 깨닫는 부분이 많아 좋았습니다.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