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밥팅의 다이어리 꾸미기

[도서] 밥팅의 다이어리 꾸미기

밥팅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학창시절 나름 글씨를 예쁘게 쓴다고 생각해서 펜글씨 쓰는 것을 참 좋아했다. 그래서 친구들한테 직접 손글씨로 편지도 많이 써주고, 나만의 일기도 꾸준히 쓰곤 했다. 특히 새해가 되면 예쁜 다이어리를 사서 일 년간의 계획을 적어나가며 한 해를 기록했는데 점점 나이가 들고 문명이 발달할수록 손에 의한 기록보다는 편한 것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손으로 쓰던 일기는 이제 컴퓨터 자판이 대신하게 되었고, 손편지는 휴대폰 문자로 편하게 보낼 수 있게 되자 점점 예전 글씨체를 잃어가는 느낌이 들어 몇 년 전부터는 캘리그라피를 취미로 배웠다.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캘리그라피덕에 다시 손글씨 쓰기에 취미를 갖게 되었고 다양한 글씨체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러다 이번에 나온 <밥팅의 다이어리 꾸미기>에서 손글씨를 활용하여 다양한 스킬을 배울 수 있다고 해서 망설임 없이 책을 펼쳐 들었다.

 

 

 이 책의 지은이 밥팅은 초등학생 때 친구와 교환일기를 쓰기 시작하면서 일기장을 꾸미고 예쁜 사진과 그림으로 가득 채우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그때부터 꾸미기에 욕심이 생겨 인터넷과 책을 찾아보며 다이어리를 꾸미기 시작했고, 이제는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 DIY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에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다이어리를 꾸미는 방법부터 펜 하나만으로 여러 가지 손글씨를 쓰는 방법 등 다양한 팁들이 가득 담겨 있다.

밥팅이 알려주는 다이어리 꾸미기 팁을 들여다보기 전 먼저 이 책의 구성과 목차는 아래와 같다.

 

먼저, 시작 전 다이어리를 꾸미는데 필요한 준비물을 자세히 알려주고 악필을 교정해 주는 다양한 글씨체를 소개하고 있다. 그런 후 여러 가지 재료를 활용해 실전 다이어리 꾸미기 노하우를 알려주고 여러 가지 재료를 응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해 주고 있다.

 

 

먼저 저자는 다양한 펜의 종류와 자신에게 맞는 펜을 고르는 깨알 꾸러 팁도 소개해 주고 있다. 또한 펜의 장단점도 비교해 놓아 어떤 펜을 골라야 하는지 고민하는 초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다음으로는 10분 만에 악필을 교정할 수 있는 기본 글씨체 익히기 편인데 밥팅체, 반죽체, 사각체, 가로수체, 발그레체, 살랑살랑체 등 다양한 글씨체를 소개하고 있다. 여기에는 글씨를 쓰는 방법과 주의할 점, 직접 따라 연습해 보기, 응용해 보기 등이 실려 있다. 각 글씨체가 시작하는 부분에는 동영상 QR코드가 인쇄되어 있어 핸드폰을 이용해 동영상을 활용한다면 훨씬 이해가 잘 갈 것이다.

 

 

 

 

기본 글씨체를 어느 정도 익혔다면, 이제는 단계를 조금 높여 손글씨를 꾸며 볼 수 있도록 박스체, 입체글씨, 펜 하나로 세 가지 효과 주기, 일러스트로 손글씨 포인트 주기, 말풍선으로 손글씨 꾸미기 등을 소개하고 있다. 나도 입체글씨체를 따라 연습해 보았는데 아직은 손이 익숙하지 않아서 쉽지 않았지만 계속 연습하다 보면 잘 쓸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들었다.

 

 평소 나의 가장 취약점이 일러스트였는데 여기에는 다이어리 꾸미기에 필요한 간단하면서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일러스트를 소개하고 있어 좋았다.

 

마지막으로 다이어리, 가계부 쓰기, 생활 계획표 꾸미기 등 실제 우리 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꾸미기 활용법을 실어 따라 해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놓았다.
요즘은 직장인들이 독서, 컬러링북, 캘리그라피, 미술 등 다양한 취미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있는데 밥팅의 다이어리 꾸미기야말로 정말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자신의 글씨체도 교정하고 예쁜 다이어리도 꾸미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낼 엽서도 만들어 본다면 일상생활에서 다양할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도 이제 이 책을 보고 좀 더 연습해서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며봐야겠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