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사랑하는 미움들

[도서] 사랑하는 미움들

김사월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인디밴드의 음악을 좋아해서 종종 듣곤 하는데 사실 김사월이라는 가수는 잘 알지 못했다. 그녀의 이름이 독특해서 어디선가 들어본 기억이 났지만, 이번 책 '사랑하는 미움들'의 출간 소식 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워 어떤 가수일까 굉장히 궁금했었다.

싱어송라이터인 그녀가 써내려간 '사랑하는 미움들'은 삶을 바라보는 그녀의 진솔하고 어두운 내면을 여과없이 드러내는 산문집이었다. 누군가의 일기를 훔쳐보듯 그녀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너무나 솔직한 그녀의 모습에 놀라기도 하고 때론 멋지다는 생각이 들정보였다.

특히, 외모지상주의를 살고 있는 요즘 연예인이라면 누구나 다이어트와 성형, 화려한 겉모습을 꾸미는 것에 우선 순위를 둘텐데도 이런것에 맞서 싸우듯 화장을 하지 않고 머리를 짧게 자르고 무대위에 오를때 편한 복장을 하고 당당하게 노래하는 모습을 통해 참 멋진 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본인도 늘 그런 것들로 고민해왔는데 본연의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과감히 허울을 벗어 던지지 노래도 잘되고 편안해 졌다고 한다. 그녀의 용기있는 행동이 대중들에게도 영향을 주어 어떤이는 그녀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담긴 공연을 통해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책에는 중간중간 그녀의 노래가사도 나와있는데 솔직하면서도 거침없는 그녀의 언어가 이렇게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에 놀라웠다. 삶의 어두운 내면을 드러내는데 있어서도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솔직한 그녀이기에 삶에 지치고 힘든 이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많은 위로를 받을 것 같다.

그녀의 음악적 세계와 삶에 대한 가치관이 잘 드러나는 이번 책. 간결한 문장과 솔직함이 담긴 글이라 술술 익히는 책인데 그럼에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어 오랜 여운이 남는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