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빨간모자와 떠나는 숲속 동물 세계

[도서] 빨간모자와 떠나는 숲속 동물 세계

자나 세들라코바,스테판카 세카니노바 글/린 다오,알즈베타 보제코바 그림/전혜영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넥서스 주니어에서 출간한 <빨간모자와 떠나는 숲속 동물세계>입니다.

 

이 책의 특징은 책의 제목에서 바로 발견할 수 있어요.

 

여러분 발견하셨나요?

 

책의 제목을 보니까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빨간 모자 동화책의 제목과 조금 다른 것을 발견할 수 있어요. 기존에 동화책의 제목에 다가 떠나는 숲속동물세계라는 제목이 더해졌어요. 이번에 넥서스 주니어에서 동화백과사전으로 여러 편의 동화책이 출간되었어요. 그 중에 한 권이 바로 오늘 우리가 나누게 될 동화책이예요. 시작은 우리가 아는 대로 빨간 모자의 이야기가 나와요. 빨간 모자는 엄마의 심부름으로 할머니 댁에 가요. 빨간 모자 뒤로 숲속배경이 펼쳐져요. 빨간 모자는 엄마가 한 눈 팔지 말고 무사히 할머니 댁으로 가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숲 속에서 신기한 동물들을 보며 한 눈을 팔아요. 이 모습은 마치 자녀들이 심부름을 가는 길에 이것도 보고 저것도 보는 모습과 너무나 똑같아요. 동화로 보는 책 뒤로 오픈북을 펼쳐보면 새와 동물들에 대한 정보들이 가득 담겨 있어요.

 

빨간 모자는 길을 가다가 다양한 발자국을 보게 되요. 실제로 빨간 모자는 숲 속에서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죠. 그 뒤로 빨간 모자는 숲 속에서 동물만이 아니라, 곤충들도 만나게 되요.

 

이 책은 원작의 내용과 달리 숲 속에서 야생동물들과 곤충들을 만나면서 숲 속에 대해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줘요. 결국 빨간 모자와 할머니는 사냥꾼 덕분에 늑대에게 잡아먹히지 않고 무사히 살아날 수 있게 되었어요. 또 다시 원작의 내용대로 늑대가 우물이나 냇가에 빠져 죽는 것이 아니라, 사냥꾼의 사냥을 도와주는 사냥개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되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지은이자나세들라코바 #스테판카세카니노바 #동화로보는세계백과 #빨간모자와떠나는숲속동물세계 #린다오그림#알즈베타보제코바그림 #넥서스JUNIOR #책자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