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도서]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이상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주식 책을 계속해서 보고 있다. 이 책이 5번째 책인 것 같다. 30권은 보기로 했으니 아직도 갈 길이 멀다.

이 책은 기존에 읽었던 책과는 또 다른 내용의 책이다. 일상 생김새부터 다르다. 세로로 긴 일반적인 책과는 달리 가로로 길게 되어있다. 마치 학습지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의 구성도 학습지처럼 되어 있다. 책의 내부를 보면 이렇게 한 이유를 알 수 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차트를 크게 보여주고 있고 그 옆과 밑에 차트에 대한 설명이 달려있다. 가로로 길게 되어있어서 일단 차트가 크게 되어 있어 눈에 잘 들어오고 차트를 어떻게 봐야 하는지에 딱 맞게 디자인되어 있다.

책 속에서는 차트에 대한 정말 많은 이야기가 나온다. 총 300개의 목차로 되어 있으니 차트를 얼마나 다양하게 분석하고 있는지 알 것이다.

책의 서두에서는 이 책을 쓴 이유에 대해서 밝히고 있다. 첫 책인 '이상하게 쉬운주식'은 주식 기본 개념과 정의에 대한 설명이고, 두 번째 책인 '주식유튜버 이상우의 주식투자 끝장내기'는 실정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매 방법과 훈련 방법을 다뤘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차트 분석 고급 스킬을 엄선하여 실었다고 쓰여있다. 이상우 작가는 이미 기존의 두 권의 책에서 기본 개념과 실전투자법을 다뤘기 때문에 이 책은 다른 방향인 것이다. 오직 차트를 보는 방법을 가지고 한 권을 책을 만들었다. 나는 이미 '이상하게 쉬운주식'을 읽어봤고, 그 책에서 주식의 개념에 대한 풀이가 정말 쉽게 잘 쓰여 있었다. 그래서 이번 책에 대한 기대가 되었다. 나중에 '주식유튜버 이상우의 주식투자 끝장내기'도 읽어봐야겠다.

얼마 전에 주식 투자 강의를 들으며 20일 이평선 투자에 대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여기 잘 나와있다. 옷걸이 기법이란다. 차트 공부한 지 너무 오래돼서 이름은 생소하다. 아무튼 20일 이평선과 누름목, 물량 터짐에 대한 내용이 아주 잘 설명되어 있다. 앞으로는 재료뿐만이 아니라 이런 차트 매수에 대한 내용도 눈여겨보며 투자를 해보려고 한다.

20일 이평선 투자에서 매도 시는 캔들과의 이격이 갑자기 벌어졌을 때는 단기 수익실현을 준비하고 캔들이 상당히 길어졌을 때 매도하라고 한다. 이 번에 산 종목이 딱 이때 샀는데 이 글을 보고 식겁하고 있다. 일단 다음 주 장을 주시해봐야겠다.

월봉은 잘 보지 않았는데, 책에서는 단기 차트만 보면 엄청난 종목들을 빠르게 팔아버리고 적은 수익에 만족하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 앞으로는 월봉도 참고로 봐야겠다.

장대 양봉 후 단봉이 나오면 매수하라고 한다. 한 번 해봐야겠다.

이 외에도 차트에 관한 정말 많은 이야기들이 있다. 옆에 끼고서 꾸준히 봐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