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

[도서]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

박희철(파이팅팔콘) 저/송희창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최근 부동산 경매가 다시 조명을 받고 있다. 실제로 몇 몇 투자자들은 이제 부동산 경매를 관심있게 지켜 볼 때라는 이야기를 한다. 가끔 나에게 묻기도 한다. 부동산 경매를 할 때냐고. 사실 부동산 경매를 할 때가 있고 하지 않을 때가 있을리가 없다. 정확히 표현하면 언제나 할 때다. 이런 것과 상관없이 사람들은 최근 부동산 시장의 경향을 볼 때 하나의 대안으로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갖는 듯하다. 부동산 경매 자체는 싸게 사는 것이 핵심이다.

?

이런 점 때문에 사람들은 관심을 갖는다. 싸게 산다는 점은 항상 미묘한 지점에 있다. 부동산 경매가 싸게 산다는 것은 맞지만 엄청나게 싸게 살 수는 없다. 과거에는 그런 적이 있다. 부동산 경매가 대중화되지 않았을 때는 가능했다. 지금은 싸게 살 수는 있어도 엄청나게 싸게 사는 것은 힘들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경매 물건을 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는 생각만큼 싸게 사는 것은 어렵다. 이런 사실을 모르고 부동산 경매는 무조건 싸게 살 수 있다고 믿는다.

?

정작 현실은 그다지 녹록하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고 절망하며 떠나는 경우도 많다. 그도 아니면 특수물건으로 시선을 돌린다. 어떤 문제가 있다. 하자는 법적인 하자도 있고, 물건적인 하자도 있다. 어떤 하자든 이걸 해결할 때 돈이 된다. 쉽게 접근하기 힘들어 꽤 수익이 날 수 있다는 점때문에 사람들은 관심을 갖고 뛰어든다. 이 부분도 과거에 비해서 엄청나게 사람들이 많이 뛰어들었다. 특수물건을 해결한 사례를 엮은 책이 나오면 그와 관련된 강의가 인기를 끌고 사람들이 몰린다.

?

갈수록 특수물건이라 하여 수익 내는 것이 쉽지는 않아졌다. 여기서 핵심은 부동산경매는 부동산이라는 카테고리 중 하나라는 사실이다. 중요한 것은 부동산이 갖고 있는 속성 자체를 무시하면 수익 내는 것은 쉽지 않다. 여기에 여전히 특수물건으로도 수익 내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엄청나게 대단한 비급이 있는 것이 아니라 기본에 충실하다. 여기에 무엇보다 부동산 경매만이 활용할 수 있는 기법(?)을 잘 이용한 투자로 수익을 내는 사람들도 많지는 않지만 제법 있다.

?

그럼에도 여전히 기본에 충실한 투자로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있다. 어려운 물건에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권리분석 자체를 간단히 하고 접근한다. 여기서 핵심은 부동산 경매를 볼 수 있는 법적인 권리가 아닌 부동산을 볼 수 있는 눈이다. 부동산을 볼 줄 알아야 해당 물건의 가치를 파악한 후에 입찰하여 수익을 낼 수 있다. 권리분석 자체는 그다지 어렵지 않다. 특수 물건이나 어려운 법적인 권리가 있는 물건이 아니라면 권리분석을 못해 들어갈 물건이 많지는 않다.

간단하게 5초 정도면 권리분석을 끝낼 수 있다. 그런 물건이 부동산 경매에서 거의 대다수다. 이런 물건만 잘 조사해도 얼마든지 수익을 낼 수 있다. 대부분 부동산 경매 책은 법적인 권리를 풀어내거나 하자 있는 물건을 해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런 물건은 사실 과시하기에도 좋고 수익도 제법 크지만 그렇지 않아도 수익은 낼 수 있다. 그런 걸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는 보여준다. 어렵게 접근할 필요없이 기본만 확실히 다진후에 접근해도 수익을 낼 수 있다.

?

권리분석에서 쉽게 접근하면 된다. 몇몇 것들만 알게 된다면 그 외에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그걸 알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 한다. 무엇이 중요한지만 알아도 충분한다. 사람들은 투자할 때 아는 걸 집중하기보다는 모르는 것에 더 집중한다. 사실 부동산 경매에서는 아는 것만 해도 충분한다. 모르면 안 하면 된다. 그것만으로도 얼마든지 접근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부동산이 핵심이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 대해 충실히 알려주는 책이 이 책이다.

?

부동산 경매하면 권리분석이라는 큰 장벽에 좌절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막상 그다지 큰 문제는 아니다. 이것은 어려운 것이 아닌 모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이 책과 같은 기본 권리분석에 대해 쉽게 설명하는 책을 읽으면 된다. 더구나 만화형식으로 삽화도 함께 있어 곁들여 본다면 더욱 이해가 쉽다. 여기에 저자 자신이 직접 권리분석 자체는 쉽게 한 후에 수익을 난 사례를 보여준다. 그 수익 자체가 결코 적지 않다. 어떤 경우는 어지간한 직작인 연봉이다.

?

대단한 경우는 억 단위 수익도 냈다. 세전이라 실질적인 수익은 그보다 떨어지겠지만 중요한 것은 어려운 물건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다. 부동산 경매만의 장점이 분명히 있다. 일반 부동산 매매로는 할 수 없는 다양한 방법이 경매로는 가능하다. 이런 것을 장점으로 부동산 투자할 수 있는 여러 무기 중 하나를 장착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부동산 경매는 하지 않더라도 알아 둘 필요가 있는 필수 요소라고 난 생각한다. 안전한 투자방법을 위해서도 마찬가지다.

?

부동산 투자는 상당부분 법과도 무척이나 많이 연결되어있다. 이런 사실을 소홀히 한 결과로 나중에 후회하는 케이스도 상당히 많다. 부동산 경매로 부동산 관련 법을 공부한다면 충분히 안전한 투자 방법 중 하나를 장착하는 것이다. 여기에 상황에 따라 부동산 경매로 접근한다면 얼마든지 좋은 수익도 가능하다. 책은 친절하게 부동산과 경매를 결합해서 투자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부동산 경매는 상승장에도, 하락장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배워두길 난 권한다.

?

증정 받아 읽었습니다.

?

까칠한 핑크팬더의 한 마디 : 정말로 초보자를 위한 책.

친절한 핑크팬더의 한 마디 : 권리분석을 공부하기 원한다면.

?

함께 읽을 책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가장좋은

    리뷰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갑니다~~

    2019.01.29 20:46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