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원소스 멀티 유즈라고 해야 할까요?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의 1편과 2편 사이의 이야기입니다.. 


메인 시리즈 순서로는


1. 순교자 (생명 진화의 근거인 블랙마커를 발견하는 이야기)

2. 다운폴 (블랙마커의 짝퉁인 레드마커의 실험 실패로 폐허가 된 이지스7 행성에서 살아남기)

3. 데드스페이스1 (이지스7에서 레드마커만 가지고 달아나려는 "이시무라"호가 레드마커의 사이드 이펙트로 괴물 소굴이 되고, 이 함선의 승무원인 니콜을 구하기 위해 남자친구인 아이작 클라크의 "이시무라" 생존기)

4. 에프터매스 

5. 데드스페이스 2 (1편 이후 3년이 지난 시점. 레드마커의 실험은 다시 실패하고, 3년전 이지스7에서 일어난 일이 이번에는 타이탄에서 다시 발생. 레드마커를 없애는 것이 목표)

6. 데드스페이스 3 (2편 이후 6개월. 인류 이외에도 블랙마커에 홀려서 레드마커를 만들고, 그 결과 망해버린 문명이 존재했었음. 그 문명의 유물에서 블랙마커의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


으로 이어집니다. 


에프터매스는 데드스페이스1편의 이야기가 끝난 직후, 이지스7 행성이 폭발하기전, 행성에 남겨둔 레드마커를 회수하기 위해 출동한 오베넌 호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아무것도 모른채 돈벌이가 된다고 해서, 작전에 참가한 용병들, 그리고 오베넌 호는 가까스로 레드마커를 회수하는 것에 성공하지만, 이후 "이시무라"호와 똑같은 상황을 겪게 됩니다. 


4명의 생존자가 구출되고, 그 4명으로부터 오베넌호의 운명을 듣게 됩니다. 


동일한 사건을 같이 겪은 4명의 생존자가 각각 이야기하는 사건은 조금씩 다르고, 자신의 진술을 한 뒤 겪는 운명도 동일합니다. 


옛날, "애니 매트릭스"와 비슷한 느낌으로, 데드스페이스 게임을 좋아한다면 볼만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