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T (티: 윤미래) 3집 - YOONMIRAE

[CD] T (티: 윤미래) 3집 - YOONMIRAE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잃어버렸던 소중한 앨범을 찾았다.

업타운 시절부터 팬이었던 T, 윤미래의 3집이었다.

소중한 보물을 다시 찾은 것 같은 기쁨에 요즘 매일 듣고 있다.

소름끼치도록 그루브한 랩과 아직도 서툴지만 감성으로 듣는이의 심금을 울리는 발라드 창법은 한국 최고 수준이다.


1,2집에 비해 더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고 파워풀하기만 하던 랩도 더 리듬감있고 세련되게 불렀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앨범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곡은 2번 수록곡 <What's Up! Mr. Good Stuff>과 5번 수록곡 <Gimme Gimme!!! 이기주의자>이다.


두 곡 다 미디엄 템포의 댄스곡인데, 그 동안 윤미래가 보여준 힙합과 발라드를 벗어난 시도라 더욱 새로운 느낌이다. 사실 힙합과 발라드보다 "참 잘부른다"라는 평가를 듣기 어려운 것이 미디엄 템포의 곡이라 생각하는데 윤미래는 그가 가진 보컬 역량과 타고나지 않고서는 가질 수 없을 듯한 환상적인 그루브와 박자감으로 그녀만의 곡을 만들어 냈다.


특히 <Gimme Gimme!!! 이기주의자>에서 "넌 항상 Gimme Gimme!!! 이기주의자"라고 후렴부분의 도입이 시작되는데 이 평범한 음구성을 가진 마디를 정말 매력적으로 멋있게 소화해낸다. 듣고 있으면 중독이 될 정도다.


이런 환상적인 앨범이 여기서는 품절이라니 이해가 되지 않는다.

기계같이 춤추며 입만 뻥긋거리는 보이, 걸 그룹 아이들의 음악과는 비교조차 할 수 없는 이런 음악들이 더 사랑받고 인정받아야 할텐데 참 여러모로 이해가 되지 않는 곳이다. 여기는


타이거 JK와 결혼하고 아들을 낳아 사는 모습을 보며 내가 개인적으로 친한 사람도 아닌데 괜히 보기 좋고 흐뭇했던 기억도 있다.


슈퍼스타K 3시즌에 심사위원으로 나온 다는 말이 있던데 사실 나는 혹시나 그녀의 노래를 라이브로 들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더 크다.


이렇게 훌륭한 앨범이 품절이라니...

그래서 더 씁쓸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