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나얼 1집 - Principle Of My Soul [일반반]

[CD] 나얼 1집 - Principle Of My Soul [일반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몇 년전 크리스마스이브에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콘서트가 대구에서 열렸습니다.

CD로만 듣던 그들의 노래는 라이브일때 더 빛나더군요. 황홀할 정도였습니다.

며칠 후 기사가 하나 올라왔는데요. 당시 대구 콘서트를 앞두고 나얼씨가 심한 독감에 걸려서 고생을 했었다는 기사였습니다.

저는 아연실색했죠.

그의 목소리와 노래는 완벽했거든요. 관객의 귀에 CD보다 더 훌륭한 노래를 부르는 가수가 몇 이나 될까요?

브라운아이즈 때부터 팬이였지만 그 기사와 콘서트 당시 전율했던 경험이 더해져 소름이 끼치더군요.


데뷔 13년 만에 발표한 솔로앨범은 발매 즉시 음원 차트를 올킬했습니다.

싸이가 강남스타일을 들고 빌보드11위까지 오르는 광풍때문에 큰 기사가 되지는 못했지만 보이, 걸그룹의 후크송이 전부인 가요 시장에서 나얼의 솔로 앨범의 올킬은 대단한 일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어제 밤 수록된 10곡을 모두 들었습니다.

눈물이 났습니다.


한 편의 영화를 본 다는 말이 그대로 온 몸으로 느껴지는 앨범이었습니다.

어쿠스틱 감성을 담기 위해 애썼다는 그의 말이 그의 목소리와 노래로 실려 들어왔습니다.


기계음이 한 곡의 90%이상인 요즘 노래들과는 확실히 다른 차원의 노래와 연주입니다.

한 인터뷰에서 "영혼을 보듬는 힐링음악을 들려주고 싶다"고 했다죠.

10곡을 들어보면 그의 말이 그대로 이해됩니다.


특히 타이틀 곡인 [바람기억]은 아이리쉬 팝 같기도 하고 블랙 가스펠 같기도 한 독특한 사운드의 곡입니다. 가사 또한 가볍지 않고 삶의 유의미를 생각하게 합니다.


가을에 딱 어울리는 앨범이 아닐까 싶네요.


#

나얼 "바람기억"

http://www.youtube.com/watch?v=f5ShDNOqq1E





http://www.youtube.com/watch?v=f5ShDNOqq1E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샨티샨티

    저역시 종교적 색채가 너무 강한 가수 나얼 씨 노래에 대한 편견이 있었는데 한번 들어 봐야겠습니다. 가을이 오니 마음이 스산해지면서도 뭔가를 거두어 갈무리해야겠다는 마음이 드는 날 후안 님이 극찬하신 놀를 한 곡 들으며 밀린 일을 챙겨 보렵니다.

    2012.09.23 11:45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나얼이 드디어 솔로 앨범을 냈군요.목소리가 호소력 있어 매력이 있더라구요.10곡이 다 좋은지 저도 들어봐야겠어요.

    2012.09.23 15:05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키드만

    브라운 아이즈 소울의 노래.. 그리고 그들 각각의 음색들 정말 개성 강하고 다 좋아요..
    나얼의 솔로 앨범... 웬지 이 가을과 잘 어울릴 것 같은데요... 찾아서 들어볼래요... ^*^

    2012.09.24 12:05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