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

[도서]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

장영준 저/어필 프로젝트 그림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영문법이라는 말이 왜 그렇게 거리감이 느껴지는지 모른다.

이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하여 영문법 원정대에서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기위하여 발벗고 나서게 된 것이 아닐까?

아이들에게 영문법이라는 딱딱한 개념을 영문법 원정대에서는 편하고 이해가기 쉽게 다시 강조해 줌으로써 영어에 대한 친근감이 더하도록 좋은 역할을 해준다고 생각한다.

영문법? 아 말의 순서라는 이야기구나!

그런데 영어문장의 구조는 우리말과 차이가 있다는 것까지 눈치채는 아이들을 보면서 이 책이 어린이들의 학습부담을 최소화 해주는 책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어린이들에게는 생소한 문화권의 처음 듣는 낯선 언어가 바로 영어(English)다.

영어 공부에 대한 책들은 하루에도 수십권씩 서점가에 홍수를 이루고 있다.

적절한 학습서를 찾는데에 하루 온종일을 찾아도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학습만화의 장점을 생각하고 흥미 학습의 면을 고려한 책들도 이미 수십가지가 넘는다.

옛날 우리들의 어렸을 때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일이 아닌가. 참고서 한 권만 있어도 부자가 된 것 같은 마음으로 학창시절을 지나야 했던 우리의 세대와는 너무나 다른 풍경앞에서 놀라움을 금할 수없다. 참 살기에 편리하다는 생각과 다른 한편으로는 이래서 어린 학생들이 학습에 더 많이 이끌려다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요즘 어린이들은 우리말의 어휘력은 부족해도 어느 곳에 가도 빠지지 않는 영어의 실력자들임을 알 수 있다. 수학능력평가에서도 영어괴목은 문제 1개에 따라 등급이 죄우될 정도라고 하는 전문가의 말이 그 증거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시대가 요구하는 언어, 어린이들에게 필수인 영어,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은 없을까? 영어를 시작하는 어린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쉽고 재미있게 익힐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만화라서 그런지 우리 아이들은 이 책을 하루에도 여러 번 읽고 있다. 이렇게 손에 책이 들려있다 보면 의도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실력도 향상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기분 좋은 날이다. 영문법 또는 문장의 구조, 즉 말하는 순서는 아이들이 익숙하게 볼 때 암기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재미난 스토리와 영어 요점이 만나서 더욱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어린이들에게 영문법 원정대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학습 활동을 소개 합니다.

명사에 대하여


영문법? 아하! 말의 순서라고 했지요....

어때요? 쉽지요~~~~~잉!!!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