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JLPT N4+N5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도서] JLPT N4+N5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박다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고등학교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배웠다.

학창시절 담임이었던 일본어 선생이 너무도 맘에 안들어 처음 배우는 일본어 식간에 늘 딴짓을 했었다.

히라가나나 외우는 정도의 성의를 보였지만 훗날 너무도 후회되는 순간이 왔다.

일본 드라마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일본어 공부를 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지인이 추천해 주는 교재를 구입하여 홀로 독학을 시도했었다.

히라가나만 외우고 있는 줄 알았는데, 다행이 어느 정도 문법과 회화가 기억이 나서 순조롭겠다 싶었는데 결국 단어 암기에서 막혀버렸다.

영어도 단어 암기에서 막혀버렸는데, 꾸준함이 부족함을 알면서도 난 외국어엔 능력이 없는가보다라 판단을 내리고 쉽게 포기하였던 것 같다.

사실 다시 공부 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란 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내년에 일본어를 배우는 아이를 위해 미리 준비해 보고자 하는 마음도 있었다.


 

 

이 책은 일본어능력시험 N4와 N5에서 알아야할 필수 단어와 한자를 다루고 있다.

단어 쓰기 노트라 하여 단순히 단어를 따라 쓰는 행위를 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책을 펼쳤는데 당황스러웠다. 제시된 단어의 난이도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지만 단어 연습이라기 보다는 문장쓰기로 되어 있어 과연 내가 이 과정을 소화해 낼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서기도 하였다.

하지만 영어 단어 암기하는 아이에게 문장으로 외우라 잔소리했던 것을 떠올려 보면 문장을 통해 단어를 습득하는 행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 주는 구성이었다.

토달지 말고 일단 시작해 보자는 마음으로 문장을 따라쓰며 외워 보았다.

어렵다는 이유로 한자를 패쓰하는 경우가 왕왕 있었는데, 마음을 다잡고 문장 속 한자까지 자연스럽게 따라 쓰며 외우다 보니 좀 재밌단 생각마저 들었다.

하루 20단어 외우는 것이 목표인 책이지만 문장으로 외우다 보면 그 이상의 단어들을 익힐 수 있게 된다. 각 문장에서 표현된 단어를 아랫부분에 친절히 제공해 주고 있어 단어를 익히고 해석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QR코드로 문장의 발음도 함께 들을 수 있었음 더 좋았겠단 바람도 들었지만 38일 동안 주어진 학습을 성실히 하면 엄청난 성장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다.

부록으로 가타카나 100단어도 수록되어 있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국어든 영어든 일본어든 단어가 기초됨을 알면서도 어설프게 얼렁뚱땅 넘어가는 습관이 있는 것 같다.

너무 큰 욕심을 부리기 전에 이 한권의 쓰기 책부터 차분히 완주해 성취감을 맛보고 싶다.

문장 속에서 필수 단어와 한자를 익히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