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스타일 좋은 데일리 룩

[도서] 스타일 좋은 데일리 룩

도비타 미호 저/남궁가윤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갈수록 편한 옷,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선호하게 되는데 오늘은 그런 옷들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입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신간도서 '스타일 좋은 데일리 룩'을 소개해 보려 한다.

저자는 소잉작가로 아이를 위해 옷을 만들면서 핸드메이드의 즐거움에 눈을 떴다고 한다. 백화점 판매마다 완판을 기록하고 있는 je suis comme je suis 브랜드의 옷 중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자인의 옷들을 수록했다고 하니, 해당 브랜드를 아는 분들께는 더 특별하게 다가올 것 같다.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입을 수 있는 심플한 옷들. 원피스, 올인원, 풀오버, 블라우스, 바지, 스커트, 재킷, 코트 등 24가지의 아이템을 만들어볼 수 있는데 같은 패턴지를 사용해 만들더라도 원단의 종류나 색상에 따라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24가지의 아이템 중 마음에 든 두 벌을 소개한다. 원피스 앞치마개더 블라우스인데, 원피스의 경우 티셔츠나 블라우스와 함께 입기 좋고 홈웨어로도 외출복으로도 편하게 입을 수 있을 것 같다.

 


 

어떻게 만드는지는 옷 소개 아래 해당 페이지가 적혀있는데, 확인을 해보면 원단은 어느 정도 필요한지 어떤 순서로 만들면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만들기에 앞서 필요한 도구들을 미리 체크해두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기화성 초크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사라지기 때문에 구입할 때 여유롭게 사둔다.

 


 

옷본 기호부터 길이 조정, 마름질하는 법 등을 알려주는데 옷을 처음 만들어본다면 한 번 꼼꼼하게 읽어본 뒤 도전하면 좋을 것 같다.

옷본은 프리사이즈 패턴이라 샘플을 한 번 만들어 본 뒤 본인 취향에 맞게 고쳐서 만들어 입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다. 매일 기분 좋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스타일 좋은 데일리 룩'이 도움을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