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맛있다, 죽

[도서] 맛있다, 죽

한복선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밥은 누구나 할 수 있었도 맛있는 죽은 어렵다고 종종 엄마가 말씀하셨는데, 동의하기 어려운 것은 맛있는 밥도 사실 어렵다는 사실이다. 죽이라고 하면 흰죽밖에 만들어본 적이 없기에 읽고 싶었던 신간도서 '맛있다, 죽'

 


 

죽이라고 하면 아플 때, 소화가 잘되지 않을 때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다양한 죽 레시피를 볼 수 있었다. 요리책이니만큼 목차를 보고 만들어보고 싶은 죽이 있는지 살펴본 뒤 읽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간단하고 소화 잘 되는 아침 죽부터 영양죽, 다이어트 죽, 약죽, 죽 상차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들어가기 앞서 살펴보는 죽에 잘 어울리고 몸에 좋은 재료들. 

 


 

죽 맛내기를 위한 요령으로는 두꺼운 냄비를 사용하는 것, 쌀을 충분히 불리는 것, 부재료를 볶다가 끓이는 것 등이 있다. 물의 양의 경우 재료의 7배 정도 붓는다고 하며 현미는 여기에 1컵 정도 더 붓는다고 한다.

 


 

죽을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으로는 지어놓은 밥으로 끓이는 방법과 블렌더에 반쯤 갈아서 쓰는 방법 등이 있다.

 


 

죽 맛내는 4가지 기본 국물로는 멸치 국물, 다시마 국물, 쇠고기 국물, 닭고기 국물이 있다.

 

 

 

아침 죽

입맛도 돋우면서 든든한, 아침식사로 좋은 죽인 '아침 죽'으로 좋은 메뉴 죽들 중 두 개를 골라봤다. 레시피를 살펴보면 재료와 만드는 방법 그리고 어떤 점이 좋은지 확인할 수 있는데 레시피가 그리 어려워 보이진 않았다.

* 과일이 들어간 죽이 있어 신기했는데 블루베리와 딸기가 들어간 베리죽, 구기자 달인 물에 쌀과 바나나를 넣은 바나나죽도 있다. 

 


 

영양죽



 

다이어트 죽

 


 

약죽

 


 

죽 상차림

죽과 함께 먹으면 좋을 국과 반찬들에 대한 레시피도 배울 수 있다. 

 

다양한 죽 레시피를 배울 수 있는 책 '맛있다, 죽'
간편한 아침 식사로도 또 든든한 영양식으로도 좋을 것 같다. :)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