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비즈니스 컨피덴셜

[도서] 비즈니스 컨피덴셜

피터 어니스트,메리앤 커린치 공저/박웅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CIA 전 요원인 피터 어니스트와 경영심리 저술가로 활동중인 메리앤 커린치가 공동 저자로 참여한 작품이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기법들을 담은 책이다.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CIA에서 몸담으면서 체득한 그들만의 비법을 비즈니스에 접목한 것은 상당한 매력이 있다.

 

비즈니스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정보와 적시적소에 사용될 수 있는 정보들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것들을 스파이와 비즈니스맨을 비교함으로서 설명한 점은 정말 독특하면서도 제대로된 정보가 아닌가 생각한다. 그리고 그들의 자질이 문제가 될것이다. 비즈니스는 수익사업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상당히 치열한 곳임에 틀림 없다. 그렇다면 그들의 자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어야 할 것인가? 팀플레이를 통하면서도 자신의 역량을 밀어붙일 수 있는 독자적인 사고도 필요하다. 아마도 자질을 리더십이라고 말할 수 도 있을 것이다.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역량의 범위에 따라서 회사가 원하는 이득을 얻을 수도 있으며 그렇지 못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미래를 바라보는 예지력도 필요하다. 그것은 가장 중요한 것중에 하나 일 것이다. 정보는 수집하고 분석하고 전파하는 활동이 필요한데 이 책에서 그러한 방법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준다.

 

조직의 개선을 통한 공적인 이미지만들기와 성공을 위한 동기부여들, 그리고 새로운 변화에 대한 대처는 그들이 반드시 가져야할 자세인것이다. 이러한 것들을 통한다면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지혜들을 습득하게 될것이다. 책을 통한 습들을 실전에서 활용해보도록 하자. 조금은 어려운 용어들이 있었지만 책을 이해하는데는 문제가 없었던 것 같다. 비즈니스를 정복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